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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인 배추를 사용하여 조금은 특별한 아침식사 만들기

2018.01.02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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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를 열어보니 배추가 가득하다.

배추를 생각하면  배추 된장국, 배추 무침, 겉절이 등

 기본적인 메뉴도 좋지만,

오늘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인 배추를 사용하여

조금은 특별한 아침을 만들어보자!





Brussels sprouts quiche


재료

방울양배추 6개, 타르트 쉘 4개,

미니 파프리카 4개, 양파 1/2개

*아파레유 재료: 달걀 2개, 생크림 360ml, 소금, 후추 조금

*아파레유: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서로 다른 재료를 혼합한 필링재료.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양파를 타지 않게 저어가며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준다.

2. 타르트 쉘 윗부분에 양파를 넓게 펼쳐놓고,

방울양배추, 미니 파프리카를 올려준다.

3. 볼에 달걀, 생크림, 소금, 후추를 넣어 잘 풀어

아파레유를 만들어준다.

3. 아페레유를 붓고 200도 오븐에서 25분 동안 굽는다.





Cabbage meat braiser


재료

배추 밑동 1포기, 다진 돼지고기 280g, 치킨 스톡 360ml,

 블랙 올리브 3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추 조금


만드는 법

1. 배추는 밑동에서 5cm 정도 위를 가로로 자른 다음

 잎 사이를 깨끗이 씻는다.

2. 믹서에 돼지고기, 블랙 올리브, 다진 마늘, 소금, 추후를 넣고

 부드럽게 섞일 때까지 갈아 준 뒤 볼에 옮겨 닮고

찰기가 생길 때까지 치댄다.

3. 2번을 배추 잎 사이사이에 채워 넣는다.

4. 냄비에 배추와 치킨스톡을 넣어 끓여준 뒤 끓으면

180도 오븐에 넣고 30분 동안 가열한다.

5. 고기가 익고 배추가 부드러워지면 그대로 식혀준 뒤,

4등분 하여 접시에 담고 국물을 끼얹는다.





Red cabbage juice


재료

적 양배추 50g, 배 1/2개, 레몬즙 2큰술, 꿀 1작은술


만드는 법

1. 적 양배추의 잔여 농약 물이 남지 않게

베이킹소다 or 식초로 깨끗이 씻어준다.

2. 적 양배추와 배를 믹서기에 갈기 쉽게 잘게 썰어준다.

3. 배, 적 양배추, 레몬즙은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준다.

4. 마지막으로 꿀을 뿌려 섞여준 뒤, 준비한 보틀에 넣어 준다.



 
글, 요리 / 남희철 사진 / 김현학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아이앰푸드스타일리스트 vol19.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mme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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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달기
  • 하늘색꿈

    쥬스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겠어요
    2018.01.15 10:19
  • 크러쉬

    브런치로 넘 좋네요
    2018.01.10 14:08
  • 니모와도리

    다이어트가 절로될것 같네요 요즘 뱃살때문에 고민이 많거든요
    2018.01.02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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