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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가 추천한 가격 대비 훌륭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 와인 리스트

18.02.02

와인이 어렵다면


전문가가 추천했다.

 가격 대비 훌륭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 와인 리스트.


와인 코너 앞에 서면 늘 고민한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인 데다 맛과 향이 섬세해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와인을 구입할 때는 제일 먼저 가격대를 정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레드 와인으로 할지, 화이트 와인으로 할지 결정한다.

곁들이는 음식의 종류나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보통 레드 와인은 묵직한 보디감과 타닌이 느껴지고

화이트 와인은 상큼한 과일 향이 매력적이다.


나라별로 저마다의 특징이 있지만,

레드 와인의 경우에는

프랑스나 이탈리아 같은 유럽 와인들이

드라이한(단맛이 적은) 편이다.

반면 미국이나 칠레, 호주 같은 국가의 와인은

풍미가 진하고 부드럽다.


와인의 재료인 포도 품종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강한 맛을 원한다면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와인을,

부드럽고 유연한 맛을 원한다면

 메를로나 진판델로 만든 와인을,

쉬라즈는 부드러우면서 향신료 풍미가 강한 편이다.

 와인은 빛이 강하지 않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는 레이블의 상태로 짐작할 수 있다.

직사광선이나 빛에 오래 노출되면 레

이블의 색이 변하기 때문이다.

또한 캡을 제거했을 때,

 코르크의 윗면이 젖어 있거나

붉은색으로 물들어 있는 것은 피하고,

 코르크를 눌렀을 때 딱딱하지 않고 물렁거리는 느낌이 들면

와인이 산화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와인은 온도에 민감하다.

적정 온도에서 보관된 와인을 마셔야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그 이유는 와인에 함유된 타닌과 산도,

휘발성 알코올에서 찾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와인의 향은 온도가 높을수록 풍부해지는데,

 이는 와인 속에 알코올 같은 휘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높은 온도에서 휘발성이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온도가 너무 낮으면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

이와 반대로 산도는 온도가 높을수록 감소한다.

따라서 너무 높은 온도에 와인을 방치하면

와인의 생동감이 사라지고 밍밍해져

알코올의 맛만 강하게 느껴진다.


스파클링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처럼 산도가 풍부한 와인은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이 좋다.

 흔히 와인의 ‘보디감’을 결정짓는 것은 타닌 성분이다.

타닌은 온도가 높을수록 약해진다.

타닌 성분은 포도 껍질에 많기 때문에

 화이트 와인보다 껍질째 그대로 담그는 레드 와인에 많다.

레드 와인은 화이트 와인에 비해

높은 온도에서 마시는 것이 좋다.

그리하여 와인마다 마시기 좋은 온도가 있다.

스파클링 와인은 6~8℃ 내외, 화이트 와인은 8~13℃,

 레드 와인은 14~18℃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화이트 와인은 레드 와인에 비해 산도가 풍부하기에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마셔야

신선하고 섬세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반면,

 레드 와인은 다소 높은 온도에서 마셔야

특유의 화려하고 풍부한 아로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 떫고 쓴 맛이 조금 부드러워져 마시기 편하기도 하다.

그래서 레드 와인은 마시기 20~30분 전에 개봉해서

 실온에 잠깐 놔뒀다 마시길 권하곤 하는데,

와인의 풍부한 맛을 끌어내기 위함이다.

 스파클링 와인은 가장 낮은 온도에 보관해 차게 마셔야 하는데,

이는 화려한 아로마보다는

 생동감 있는 기포와 신선한 산도를 즐기기 위해서다.





전문가들이 최고로 꼽은 합리적 와인 리스트


1. 디히터트라움 젝트

프랑스에 샴페인이 있다면,

독일에는 젝트라는 스파클링 와인이 있다.

사라 모젤 빈쩌젝트 양조장은 1983년에 설립된 곳으로,

 지금까지도 전통 방식으로 스파클링 와인을 생산한다.

1991년에 수확한 리슬링 포도를

스파클링 와인으로 만들어서 2015년까지 숙성시킨,

 세계에서 제일 긴 병 숙성 기간을 지닌 와인이다.

 강한 스파클링이 인상적이고, 단맛은 아주 섬세하게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부침개와도 잘 어울리고, 동치미, 파스타, 피자같이

맛과 향이 강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종류 스파클링 와인 생산국 독일

품종 리슬링(Riesling) 100% 가격 7만7000원


2. 샤리바리(Charivari) 2015

단맛이 적은 레드 와인을 선호한다면 샤리바리를 추천한다.

샤리바리 와인은 카리냥이라는 포도 품종으로 만든 것이다.

카리냥으로 만든 와인은

색이 아주 짙고 향이 진한 것이 매력이다.

늦게 익는 포도 품종이라 햇볕을 많이 받아 당도도 높다.

당도가 높아서 알코올 도수도 다른 와인에 비해 높은 편이다.

과일 향, 스파이시한 맛, 타닌 성분도 많은 편이라

그 맛이 묵직하다.

육류와 잘 어울린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프랑스

품종 카리냥(Garignan) 100% 가격 4만5000원


3. 레 메조니에

프랑스 론 지역의 대표적인 양조장 엠 샤푸티에는

세계 최고 와이너리로 8번이나 선정되었으며,

엠 샤푸티에에서 생산한 와인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들의 애정을 받기로 유명하다.

레 메조니에는 유기농 포도밭에서 자란

평균 수령 25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전량 손으로 수확한 포도를

12개월간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후 병입하는 레드 와인으로,

바닐라의 풍미가 부드럽게 느껴지고 산뜻한 산도가 인상적이다.

 아로마의 풍미가 진한 편이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프랑스

품종 시라(Syrah) 100% 가격 6만2000원






레스트로 장지수 셰프의 추천 리스트


캅칙(Kaapzicht)

남아메리카공화국에 위치한

카레이도스코프 양조장에서 생산한 레드 와인이다.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양조장이지만,

와인의 맛과 향이 부드럽고 균형감이 좋아 부담이 없다.

생소, 말벡, 피노누아 등 약 다섯 가지 포도 품종을

블렌딩하여 만들었다.

타파스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남아메리카공화국

품종 블렌드 가격 3만5000원


루 뒤몽 브루고뉴 천지인

메종 루 뒤몽은 유기 농법으로 경작한 포도로 와인을 만든다.

피노누아 품종으로 만든 와인으로

 체리, 라즈베리 같은 과일 향이 느껴진다.

균형 잡힌 산도가 입안을 확 휘어잡으며,

여운이 긴 보디감이 좋은 와인이다.

 훈제 연어 스시와도 잘 어울리고,

 간장으로 맛을 낸 요리와 매칭해도 좋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프랑스

품종 피노누아(Poinot noir) 100% 가격 4만2000원






우가 허세병 대표의 추천 리스트


아구스티 토렐로 마타 카바

스페인의 스파클링 와인을 카바라고 한다.

아구스티 토렐로 마타 카바는

신선한 허브와 박하 같은 상쾌함,

사과의 싱그러운 향이 인상적이다.

마카베오와 자렐로, 파렐라다 총 세 가지 포도 품종을

블렌딩해 만든 와인으로

해산물 요리나 하몽, 치즈와 잘 어울리고 보통 식전주로 즐긴다.

아구스티 토렐로 마타 카바

스페인의 스파클링 와인을 카바라고 한다.

 아구스티 토렐로 마타 카바는 신선한 허브와 박하 같은 상쾌함,

사과의 싱그러운 향이 인상적이다.

 마카베오와 자렐로, 파렐라다

총 세 가지 포도 품종을 블렌딩해 만든 와인으로

해산물 요리나 하몽, 치즈와 잘 어울리고 보통 식전주로 즐긴다.

종류 스파클링 와인 생산국 스페인

품종 블렌드 가격 5만8000원


푸피유

일본 만화 『신의 물방울』에 등장해 유명해진 제품.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주최한 IOC 만찬에 사용되기도 했다.

진한 자줏빛을 띠고 있으며

시음하는 순간 잼처럼 진한 과일 맛이 입안을 감돈다.

끝으로 갈수록 쌉쌀한 초콜릿 향과 오크 나무, 후추 향이 감돌며

적절한 타닌이 느껴진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프랑스

품종 멜롯(Merlot) 100% 가격 6만원


데 스테파니 솔레

이탈리아에 위치한 양조장 데 스테파니에서 생산하는

레드 와인인 솔레는

헤밍웨이가 사랑한 와인으로 유명하다.

솔레는 9월 말에서 10월 초, 포도의 아로마가 진하고,

타닌이 부드러울 때 수확한 포도로 담근 와인이다.

건자두처럼 잘 익은 과일 향이 풍부하며

약간 스파이시한 맛이 치고 올라온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이탈리아

품종 블렌드 가격 7만원







국가대표 소믈리에 김협의 추천 리스트


하트 투 하트

독일의 모젤 지역에서 생산하는 포도 종류 중 하나인 리슬링은

산미가 높고 섬세하며 긴 여운이 인상적이다.

하트 투 하트는 리슬링 포도를 자연 효모로

 5개월 동안 발효시킨 다음 병에 넣는다.

5년 이상 보관할 수 있다.

 균형적인 맛과 향이 우수한 와인으로,

풍부하고 우아한 복숭아, 블랙 커런트, 파인애플의 아로마가 느껴진다.

종류 화이트 와인 생산국 독일

품종 리슬링(Riesling) 100% 가격 5만7000원


실레니 더 플라토 피노누아

피노누아 포도로 만든 레드 와인은 맛이 깔끔한다.

포도 껍질이 얇아 껍질에서 추출되는 타닌이 적기 때문이다.

 피노누아는 오리나 닭 요리와 대체로 잘 어울리는데,

 와인만 마시면서 풍미와 여운을 즐기기를 추천한다.

커런트, 파인애플의 아로마가 느껴진다.

적절한 산도가 좋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뉴질랜드

품종 피노누아(Pinot Noir) 100% 가격 5만원


샤토 몽투스

 ‘와인 좀 안다’는 사람들도 경험하기 힘든 와인이다.

프랑스 남서부의 마디랑 지역에서 생산되는

타냐 포도로 만든 와인이다.

이 와인은 세계에서 타닌이 강하기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맛이 강렬하다.

특히 샤토 몽투스는

죽기 전에 마셔야 할 와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양고기나 자연 송이버섯처럼

향이 강한 음식과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프랑스

품종 블렌드 가격 10만원대


루첸테

루첸테 와인은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멜롯 품종을 베이스로

산지오베제 카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해 만든 와인이다.

 깊고 짙은 루비색과 제비꽃 향기와

야생 딸기류의 농익은 향이 인상적이다.

 균형이 잘 잡힌 타닌과 스파이시한 향이 적절하고,

절제되고 깔끔한 맛 덕에

드라이한 와인을 싫어하는 사람이 즐기기에도 무난하다.

종류 레드 와인 생산국 이탈리아

품종 블렌드 가격 8만5000원


탈레

요즘 이탈리아 중부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트레비아노 품종으로 만들어

적절한 보디감과 산미, 매혹적인 향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아카시아 꽃과 배의 우아하고 은은한 향이 특히 좋아

오픈 후 천천히 향을 음미하며 즐기길 권하기도 한다.

가자미구이나 농어구이, 카프레제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종류 화이트 와인 생산국 이탈리아

품종 트레비아노(Trebbiano) 100% 가격 10만원


* 가격 정보는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에디터 김은정 | 사진 우창원, 김재민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M&B 여성중앙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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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 및 보존 기간을 최소 1년으로 하며, 1년 이후에는 서비스 사정에 따라 게시 및 보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⑩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제6항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