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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하여! (탈모관리, 탈모치료, 탈모샴푸 등)

18.02.06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하여


헤어스타일만 잘 바꾸어도 몇 살은 더 어려 보인다.

그런데 스타일이 예쁘게 나오려면

무엇보다 모발이 건강해야 한다.

 모발 손상이 심한 상태에선 펌이나 염색도 할 수 없고,

탈모의 기미라도 보이면 총체적 난국이다.

피부의 주름보다 더 신경 써야 마땅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 대한 모든 것!



당신의 모발은 건강한가요?

 피부 주름, 모공, 피부 결과 톤 등

얼굴 피부는 예리한 시선으로 관찰하면서,

모발 상태는 소홀히 관리하진 않았는지.

육안으로 모발 끝이 갈라진 게 보일 정도라면

 이미 중증 이상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건강한 모발은 탄성이 좋아

웬만한 힘으로 잡아당겨도 끊기지 않고

큐티클이 적당한 방수 역할을 하기에

물방울을 떨어뜨리면 또르르 떨어진다.

빛 반사력이 높아 한결 윤기있어 보이는 건 당연지사.

그러니 피부가 깨끗하면

별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예뻐 보이듯,

 모발 자체가 건강하면 굳이 연출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멋’이라는 최고 경지의 아름다움에 이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이 피부 고민을 지니고 있듯,

아무리 열심히 관리해도 완벽한 모발을 지닌 사람은 드물다.

자외선을 비롯해 미세먼지, 담배 연기 등 각종 유해 물질과

 인스턴트식품, 정크 푸드, 스트레스까지

모발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부터

차단된 삶을 사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또 결정적으로, 모발도 늙는다는 사실.

모발의 대표적 노화 징후는

 굵기가 가늘어지고 윤기가 없어져 푸석푸석해지며,

모발이 축축 처지고 볼륨이 사라지는 것.

많은 중년 여성이 컬이 촘촘한

일명 ‘아줌마 펌’을 선택하는 이유다.

그렇게 펌을 자주 하고 또 흰머리가 생겨 염색을 시작하면

 모발 건강은 되돌릴 수 없는 악순환 상태가 된다.

모발의 토지와도 같은 두피가 건강을 잃으면

모발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없을 터.

자칫 방치하면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다.



탈모, 당신의 고민이 될 수도 있다

가족 중 탈모와 관련한 유전 인자가 없다고 해서

방심해서는 안 된다.

 후천적 요인으로 탈모 환자가 늘고 있으며

여성의 비율도 가파르게 증가 추세다.

“전체 탈모 환자의 40%가 여성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어요.”

모제림 성형외과 김병린 원장도 동의한다.


실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5년 기준으로 탈모 증상이 있는 이는 1천만 명에 육박한다.

 특히 여성 탈모가 최근 10년 새 약 두 배 증가했으며,

20대 여성 탈모가 전체의 8.5%를 차지한다고 나타났다.

자연스럽게 탈모 관리 센터를 찾는 여성이 늘어났다.

 “현재 저희 관리 센터에서집중 관리를 받는 고객의

50% 이상이 여성이죠.

 2000년대 초반,

제가 영국계 탈모 전문 기업에서 일할 때만 해도

 리서치 조사 결과 여성 비율의 12% 정도가

탈모이던 것에 비하면 엄청 증가했는데,

 앞으로도 이 현상이 줄어들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리치앤영 탈모 두피 모발 센터 이영희 대표의 전망이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도 한몫한다.

“노화로 가늘어지고 푸석해진 모발을

 볼륨 있고 윤기 나게 가꾸고 유지하려는 분이 많아지는 추세죠.

웰에이징을 위한 첫 단계이니까요.”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 항노화연구센터

 홍정현 센터장의 설명이다.


<행복> 편집부로 도착한 어느 독자의 사연을 소개한다.

“헤어 고민이 많습니다.

언젠가부터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어

 가족들을 모두 놀라게 한 일이 있었습니다.

원래 탈모 정도가 일반인보다 심했는데

정도를 초과해서 저 또한 겁이 날 정도였으니까요.

문제는 탈모만이 아니라 머리카락 굵기도 현저하게 얇아졌고

윤기마저 잃어버린 상태가 되었습니다.

푸석푸석하고 힘없이 푹 처진 제 머리카락을 볼 때면

한숨부터 나온답니다.

예전의 헤어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경남 거창군에서 보낸 이 독자의 질문에 대한 답은 이렇다.

“탈모는 정복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제 기술이 좋아졌습니다.

정기적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자신의 탈모 진행 상태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찾아 꾸준히 관리한다면

더욱 건강한 모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제림 성형외과 김병린 원장의 조언이다.



건강한 모발은 자기 관리의 상징이다

 모발 손상도에 대한 자가 진단법은?

“꼬리빗으로 정수리부터 빗어 내려보세요.

이때 빗이 매끄럽게 내려가지 않고

무언가에 걸린 듯 멈추는 지점부터가 손상모 라고 보면 됩니다.

 헤어 아티스트 차홍의 설명이다. 그는 모발의 손
상도가 심각하다면 특히 갈라진 끝부분을 자르는 게

가장 빠른 치료법이라고 덧붙였다.

가르마를 탔을 때 학창 시절보다 너비가 넓어지고

 점점 두피가 많이 드러난다 싶으면

 어느 정도 탈모가 시작됐다고 보고,

적극 관리에 나서야 할 때다.

그 밖에 많은 여성이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민감성 두피 등

 트러블 두피 문제와 모발이 가늘어져서 볼륨이 사라지는 문제,

두피 여드름 등의 고민을 겪는다.

이러한 문제를 이미 겪고 있다면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다행히 아직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예방하며

모발의 건강 상태를

최대한 회복시키기 위한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부터 피를 건강하게 하는 샴푸,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노화를 늦춰줄 관리 센터,

나아가 이미 탈모가 진행된 사람을 위한 가발 정보까지 소개한다.




일상 습관이 좌우한다


무심코 머리를 만지는 습관, 바쁘다는 핑계로

후다닥 샴푸하고 대충 말리기, 불규칙한 생활 등

지금 당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는 어쩌면

일상에서 저질러놓은 무심함의 대가다.

지금부터라도 모발 건강을 위해 먹고, 자고, 생활해보자



효과적 샴푸법

샴푸 전에 나무 브러시를 이용해

 아래에서 정수리 쪽으로 빗질을 하면

 1차적으로 먼지를 제거할 수 있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또 최소 3분 이상 부드럽게 두피 마사지를 한 후

거품을 충분히 헹궈낸다.


<콩>

 이소플라보노이드나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휀테 포르테 샴푸>

독자적 두피 보호막 강화 기술을 적용해

두피 문제를 방지해준다. 150ml, 3만 원.


<로하셀 브레이브 포 스칼프 너리싱 샴푸>

인삼ㆍ유칼립투스 추출물 등이

두피의 건강을 되찾아준다. 265g, 4만 원.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살리실릭 애시드 성분이 두피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윌로바크 성분이 지친 두피에 활력을 준다. 200ml, 2만 4천 원.


<비욘드 힐링 포스 프로페셔널 스캘프 샴푸>

양모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 탈모를 방지한다.

250ml, 1만 9천9백 원.





정서적으로 안정 찾기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하는 생활 습관을 통해

정신적 평안함을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불안하거나 초조할 때 머리를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피지만 증가시킬 뿐이므로 개선할 것.


<달걀>

단백질로 이루어진 모발 건강을 위해 섭취는 물론,

직접 팩을 만들어 도포해도 효과적이다.


<닥터 브로너스 베이비 언센티드 슈가솝>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멀티 솝으로,

민감한 두피에 추천한다. 360ml, 2만 원.


<그라운드플랜 인헨서 샴푸>

자연 유래 성분이 힘 있는 두피와 윤기 있는 모발로 가꾸어준다.

480ml, 4만 2천 원.


<브리티시엠 에틱 샴푸>

사카카이 추출물이 pH 밸런스 조절을 돕고 모근을 강화해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440ml, 3만 2천 원.


<이솝 카밍 샴푸>

세이지잎, 캐머마일꽃 등 순한 원료가

 트러블성 두피를 진정시킨다. 500ml, 6만 5천 원.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아침저녁으로 끝이 뭉툭한 솔이나 손끝을 이용해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두피 혈액순환이 촉진돼 영양이 공급된다.

인스턴트식품, 동물성 지방, 알코올 등은 피지량을 증가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니 피하는 것이 좋다.


<아몬드>

 비타민 E가 풍부해 두피와 모발의 노화를 방지하고,

철분과 칼슘 성분이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록시땅 아로마 스트렝스 샴푸>

 다섯 가지 에센셜 오일이 얇고 힘없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을 되찾아준다. 300ml, 3만 6천 원.


<르네휘테르 포티샤 샴푸>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해 모근까지

영양 성분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건성 두피는 주 2~3회 권장. 200ml, 2만 6천 원.


<클로란 퀴닌 샴푸 파워>

에너지 공급원인 퀴닌 식물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불어넣고

모발의 힘을 회복시킨다. 400ml, 1만 9천8백 원.


,보태니컬즈 코리앤더 스트렝스닝 샴푸>

엽록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코리앤더 시드 오일이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400ml, 1만 4천9백 원.





샴푸 후 건조는 확실하게

선풍기나 찬 바람으로 말리면

두피의 유ㆍ수분 균형에 좋지 않다.

또 너무 고온으로 건조하면 모발 큐티클이 손상된다.

최적의 온도는 60℃ 정도로,

 두피를 먼저 건조한 후 모발을 끝까지 말린다.


<호두>

비타민 E와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실크테라피 알엑스 프로>

차앤박 화장품과 공동 개발해 탄생한 제품으로,

두피 각질과 건조, 냄새를 완화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480ml, 5만 8천 원.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가늘어지는 모발을 비롯해 두피의 땅김과 건조 등

모발과 두피 노화 징후를 관리해준다. 200ml, 3만 4천 원.


<듀크레이 아나파즈 플러스>

 모노라우린 성분이 두피 피지를 조절하고

약해진 두피와 모발을 강화해준다. 200ml, 2만 5천 원.




두피 주치의를 찾자


나이가 들어도 20대처럼 찰랑거리는 모발을 유지하고 싶다면,

 월 1회라도 두피 전문 관리 센터를 찾는다.

어떤 부위든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빠르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니까.

 초기 탈모는 두피 클리닉에서 개선이 가능하지만,

 진행이 심한 경우

전문 의료진과 각종 치료 장비를 갖추고

시술까지도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치앤영 탈모 두피 모발 센터

탈모 전문 관리 기업 스벤슨 코리아의

지사장을 역임한 이영희 대표가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한 탈모 두피 모발 센터.

탈모는 심리적 영향이 크다는 철학 아래

고객마다 친근하고 세밀한 상담을 통해 처방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짜준다.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두피와 모발 상태를 측정해서

 최적의 영양을 공급할 제품을 선정해 관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60여 가지의 다양한 성분으로 대표가 직접 개발한 제품이

탈모 예방 및 개선 효과를 준다.

문의 02-793-1008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

첨단 기술을 탑재한 장비를 갖추어 과학적 시스템에 의한

정확한 진단을 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는 곳.

 기기를 통해 고객의 피부와 두피를 정확하게 측정ㆍ분석하고,

그에 따른 관리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또 자체 개발한 제품 ‘HR 101 안티헤어로스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는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각종 두피 문제를 해결해준다.

문의 02-6101-9900





모제림 성형외과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주사나 의약품은

일반 두피 관리 센터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그러니 탈모 진행 상태가 심하다면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제림은 타 성형외과와는 달리

두피만 전문으로 관리하는 인력과 주사 치료, 레이저 치료 등

전문적 탈모 치료 장비를 사용해 치료하는 곳.

모발 손상과 탈모의 원인이 되는 각종 두피 질환을

혈액검사, 진단기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단한다.

 특히 탈모 유형에 따른 일대일 맞춤 탈모 치료가 가능하고,

 모발 이식 센터도 따로 분리되어 있어

종합적 탈모 치료가 가능하다.

문의 1600-5827


르네휘테르 파르나스몰 플래그십 스토어

2016년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오픈한

르네휘테르의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두피 헤어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일정 금액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서비스로 제공받는 것으로,

헤어 스파 경험이 없는 사람이 시도해보기 좋다.

체계적 두피 상담 트레이닝을 수료한 두피 전문 컨설턴트가

전문 기기를 통해 두피 문제점을 진단하고,

 두피 토닝과 마사지를 통해 상태를 개선해준다.

문의 02-555-6544


차움 헤어 스파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일대일 맞춤 특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모발을 되찾도록 돕는다.

비듬, 염증 등 문제성 두피를 개선하는 두피 릴랙스 프로그램,

초음파 등을 이용해 두피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두피 진피층 복원 프로그램,

두피 성장호르몬 요법으로 모낭모 세포를 활성화하는

 탈모 모낭 복원 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관리법을 선택할 수 있다.

문의 02-3015-5561




가발로 스타일링하라!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탈모가 진행됐다고 해서

좌절하기엔 이르다.

가발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기 때문이다.

기술도 발달해 바람에 가발이 날아간다는 표현은 이제 옛말.

지금은 가발을 쓴 채 사우나부터 조깅, 수영까지

웬만한 스포츠는 모두 즐길 수 있는 시대다.

 통 가발 외에도 부분 가발, 붙임 가발,

앞머리 가발 등 종류도 많고

펌, 염색 등 스타일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니

가발은 또 하나의 액세서리인 셈!




스타일 지안 by 서형

수많은 가발숍 중에 잡지와 광고 등 각종 촬영 작업을 해온

 감각적 헤어 아티스트가 문을 연 곳.

가발을 착용할 때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인데,

그 비결은 가발 머리가 본 머리를 싸고 돌 수 있게

얼마나 커트를 잘했느냐가 관건이다.

이곳은 상담,스타일, 제작으로 분업화된 일반 가발 센터와 달리,

아티스트가 직접 상담을 통해 커팅, 펌, 염색 등의

 스타일링까지 제안해준다는 게 장점.

“머리가 빠지기 전의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복원해주는 게 철학이죠.

반신반의하며 수줍게 찾아왔다가

환한 미소를 되찾아 가는 고객의 모습에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최서형 원장의 말.

문의 010-6208-0737


밀란 마리스

무매듭 특수 공법, 나노 스킨, 초극세사 특수망,

특수 코팅 프리미엄 인모 등 

첨단 가발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밀란의 여성 라인.

여성 가발에도 역시 독자적 기술인

마리스 소필러So-filer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을 통해 빈모 부분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고

모발에 볼륨감을 더한다.

또 고객의 두피 타입과 가장 잘 맞도록

특수 가공 코팅 처리한 100% 자연모만을 사용하므로

 편안하고 세련되면서 자연스럽다.

문의 080-596-0114


하이모 레이디

하이모의 여성 라인으로,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20대부터 중ㆍ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다.

그만큼 많은 통계와

데이터 베이스를 갖추고 있다는 게 장점으로,

고객의 스타일은 물론

취향, 탈모 형태 등을 파악하고 분석해

최상의 맞춤 가발을 제작해준다.

독자적 넥사트 기술은 인모의 단점을 보완한 형상 기억 모발로,

머리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어

스타일을 관리하기 편리하며

변색 위험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문의 080-225-2525




글 강옥진 기자 사진 김석준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행복이 가득한 집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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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