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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국내 최대의 트렌드 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인 리빙 신상템!

18.05.14

2018 리빙 신상템 20

국내 최대의 트렌드 박람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새로운 브랜드를
앞다퉈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개하는 각축장.

올해 페어에서 첫선을 보인 브랜드와 신제품을 모았다.




예술과 실용의 접점, 프랜센 라이팅

‘공간과 사람을 하나로 묶어주는 연결 고리’로서
품질 좋은 디자인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하는
편집매장 링크플레이스(www.linkplace.co.kr).

자체 제작 가구 외에도 
덴마크 스케치, 프랑스 할토,
이탈리아 마르모 등 수입 가구를 소개하며,
이번 서울리빙
디자인페어에서는 조명등
브랜드 프랜센 라이팅Frandsen Lighting을
야심 차게 론칭
했다.

프랜센 라이팅은 1968년 시작된
덴마크의 조명등 브랜드로,
설립자이자 메인 디
자이너인 베뉘 프랜센Benny Frandsen은
자신만의 숙련된 메탈 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용적이면서도 공간에 예술성을 더하는
아름다운 조명등을 만든다.
일곱 개
의 동그란 펜던트를 한데 모은
‘볼 멀티’는 프랜센의 베스트 아이템.




봄을 입은 머그

화사한 파스텔컬러에 절로 눈이 가는 계절.
전시장에서 자꾸만 발길을 멈추게 하는 머그를 발견했다.
도자 작가 오지은의 마블 스톤 컵 시리즈는
매트한 화
이트 바탕에 핑크, 옐로, 그레이 컬러로
간결하게 마블 패턴을 넣어 디자인한 
머그와 컵이다.

‘가치 있는 일상품’을 모토로 쓰임새 좋은 물건을 모아
소개하
장소(www.jahngso.com)에서 만날 수 있다.




지오플로, 패턴으로 소통하다

리빙한국(www.livinghankook.com)에서
패턴 브랜드 지오플로Geoflo를 론칭했다.
‘일상의 소중한 이야기에 직관적 의미를 담아 전달한다’는 것을
표현
하고자 스물여섯 개의 알파벳 각각에 패턴을 부여하고,
이 패턴을 조합해 이들
만의 메시지를 제품 디자인에 녹여낸다.
플라워를 형상화한 생기 넘치는 패턴

단순히 디자인 요소만이 아닌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해주는 그래픽 언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한 리빙한국의 변화를 통해
보다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일상의 
물건이 탄생하길 기대해본다.




레어로우×바이빅테이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개막하기 전부터
SNS에서 화제를 불러 모은 바로 그 가구!
철제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www.rareraw.com)와
주방 디자
인 스튜디오
바이빅테이블
(www.bybigtable.com)이
협업해 모듈형 철
제 주방을 선보였다.

소재부터 범상치 않은 ‘스틸 아일랜드 키친’은
분체
도장해 깔끔하고 선명한 컬러 감각과
모던한 스타일을 제대로 보여주는 
유니크한 주방 가구로,
자석 애플리케이션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으

넓은 서랍장을 갖춰 수납력도 탁월하다.
깔끔한 도어 손잡이와 포인트 
패널 등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디테일한 마감의 완성도를 높인 
점이 특징.
공간 규모에 따라 콤팩트, 기본, 대형으로 제품군이 나뉘며
이트, 다크 그레이, 애시드 그린 세 가지 컬러로 판매한다.




나는 캡이었어

산업 디자이너 송봉규가 이끄는 비케이아이디BKID
빙 브랜드 엠M(www.ironcastmm.com)은 강인하고
직한 소재감과 유연한 디자인이 결합된
주물 소재의 가구
와 생활 소품을 선보인다.

전 제품은 40년 넘게 주물 제조
업을 이어온
대한특수금속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500℃
이상의
뜨거운 쇳물을 금속 또는 모래로 만든 주형에
붓고 
식히는 과정을 통해 완성하는 점이 특징.
가구, 소품에 이
어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테이블 조명등
‘캡 라이트’는 이
음매 없이 통주물로 만든 제품으로
수십 년을 써도 변함없
는 멋을 발산한다.




소재의 미학

2015년, 신인 디자이너의 등용문인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장해 존재감을 알린 가구 디자이너 황민혁.
단정하고 완성도 높
은 가구를 생산하는 브랜드
비스트럭처(www.bstructure.kr)
를 운영해온 그는
한옥과 아파트, 상공간을 넘나들며
맞춤 가구
를 제작해온 실력을 바탕으
의자 ‘SC-001’을 선보였
다.

스틸 파이프와 나무, 패
브릭 등
완전히 다른 질감의 
소재를 매치한 센스가 돋보인다.

온화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밸런스가 좋
모던 레트로 무드 아이템
으로 제격.




뜻이 맞는 이들의 화합, 서울번드

고급스러운 빛깔과 단단함,
살균 효과까지 갖춘 우리네 전통 소재, 유기.
송승용 디자이너와
안성맞춤 전통 유기 명장인 이종오가 함께
유기 커틀러리 ‘라륀’을 선보여
유기의 
명성을 드높인 서울번(www.seoulbund.com)에서
두 번째 컬렉션 ‘라포레’를 공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티타임에 어울리는 디저트용 커틀러리로 구성한 라포레는
통 주물 방식을 유지하면서
현대 생활에 맞도록 실용적 제품 라인을 구성했다.




드러낼수록 아름다운 수납

이번 페어에서는 취향을 뽐낼 수 있도록 물건을
디스플레이하듯 수납할 수 있는 가구가 대거 출시됐다.
피아바(www.fiaba.co.kr)의 매거진 랙은
좋아하
는 책의 표지가 보이도록 수납할 수 있는
포인트 가구
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전면에 턱이 있어
안정적
으로 책을 보관할 수 있다.




바하테라(www.vaahtera.co.kr)의
벽 선반 시스템 ‘와우 랙’은 원하는 만큼 벽면
을 채우고,
높이 조절과 수납장 선택이 가능하며,
수종
도 고를 수 있는 맞춤형 가구.
 
선반 걸이나 도어 손잡이
에는
코퍼 소재를 매치해 고급스럽다.




비모토리빙(www.bmottoliving.co.kr)에서는
대나 책상 옆에 두고 쓰기 좋은
커브드 사이드 테이
블을 출시했다.
간결한 디자인의 테이블 아래 선반을 설치해 실용적이다.




쓰임새 좋은 전통의 멋

요즘 가장 ‘핫’한 테이블웨어 중 하나인
다문(www.damooncollection.com)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했다.
다문은 한
국적 미감을 담은 모던한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선조의 지혜가 담긴 전통
소재에
현대적 디자인을 더한 쓰임새 좋은 물건을 만든다.

문채훈 디자이
너는 묵직한 금빛 유기그릇에
검은 옻칠을 하는 특유의 시그너처 기법이 
돋보이는
‘풀문Full Moon’ 시리즈를 비롯해
암석에서 모티프를 얻어 완
성한
신작 ‘문스톤Moon Stone’ 시리즈를 공개해
호응을 받았다.




이중섭의 작품, 놀이가 되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아트와 토이, 게임을 주제로 한
디자인 프로
젝트로 시작한 론지(www.londji.co.kr)가
의미 있는 신제품을 들고 
페어에 참가했다.
한국의 대표 서양
화가 이중섭의 ‘두 아이와 물고기와 게’
‘흰 소’ 등의 작품이 담긴 마이크
로 퍼즐과
만화경이 그 주인공.

작가
의 작품을 보다 쉽게,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생활 속 예술품은 키덜
트족을 비롯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
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어디에 어떻게 두어도, 핏츠

지난가을에 론칭한 신규 브랜드이자
D홀의 뉴 페이스이핏츠(www.fillinthespace.co.kr)는
집 안의 빈 공간에 
꼭 들어맞는 가구를 연구하며,
심플한 디자인과 직관적 
쓰임새를 갖춘 제품을 제작한다.

특히 대리석을 잇는 차
세대 재료로 주목받는
테라초 소재를 디자인에 사용하
는데,
이번 페어에서는 경쾌한 테라초 상판과
철제 다리 
아래 책과 각종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실용적 테이블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전통 소반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느
낌의 미니 테이블,
사용자에 따라 다채롭게 용도 변화가 
가능한 트레이 등
좁은 공간에서 활용도 높은 디자인 제
품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인테리어 보물 창고

유러피언 빈티지 가구 브랜드
까사알렉시스(www.casa-alexis.com)는
치 거대한 보물 창고처럼 매 시즌
다양
한 콘셉트 가구와 소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하나만으로도 강렬한 개성이 
드러나는
인더스트리얼 가구와
세련된 
스타일의 북유럽 제품을 다양하게 갖
여느 곳에서 보기 힘든 오브제가 되
는 가구,
캐릭터 강한 디자인 가구를 발
견하는 재미가 즐겁다.

시각적으로도 
풍성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신제품
‘힐
튼’ 모듈러 소파는 자연스럽게 질감을 살려 염색한
소가죽 소재에 박스 형태
의 디자인과 스틸 다리가 어우러져
니시하면서도 모던한 공간의 중심이 돼준다.




호텔 같은 드레스룸

핏에이디자인(www.fit-a-design.com)은

‘나(A)에게 맞는 것(FIT)을 찾아간다’는 모토
비슷비슷한 기존 가구와는 다른,
자신들
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가는 디자인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이는 ‘러블리 드레스룸’
시리즈는
골드 스틸을 이용해 우아하고,
맨틱한 곡선의 드레스룸 아이템이 줄을 잇는다.

골드 프레임과 선반이 달린 거울,
호텔
입구에 여행 가방을 쌓아놓는
벨보이의 행
어를 떠올리게 하는 골드 프레임 행어 등
레스룸에 생기를 불어넣는 아이템은
지루
한 일상에 획기적 변화를 준다.




시간을 달리는 시계

스페인 브랜드 노몬Nomon
독일UTS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주얼
리 브랜드에서 고수하는 디테일한 마감 기준을 적용해
나무와 금속 소재를 
정교하게 활용한
‘한 점의 작품 같은 시
계’를 생산한다.

노몬의 공식 수입사
이유로(www.byeuro.co.kr)의
부스에
서는 노몬이 2018 메종&오브제 파리에서
공개한 바 있는 ‘아토모’ 컬렉션을 
전시했다.
월넛과 금속이 조화를 이룬 
핸드메이드 시계 아토모는
대형 벽걸
이 시계만 생산해온 노몬에서
처음으
로 내놓은 탁상시계.
시대를 초월한 디
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무드를 연출하
면서도
곡선을 강조한 모양이 소재의 
무거움을 덜어준다.




사람과 공간의 어울림, 고트레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편안하고 친근한
스타일의 가구를 제작하는 고트레(www.gotre.co.kr).

2018 신제품 ‘코츠’ 시리즈는 오크 원목

적당한 곡선감을 더해 내추럴 빈티지 무드를 연출한다.
코츠 식탁은 브
러시 가공을 통해
거친 듯 자연스러운 오크 원목의 질감을 살리면서도
운드 디자인 상판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느낌을 자아낸다.

소파는 안락한 
것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오염 물질이 쉽게 닦이고 물세탁
이 가능한
기능성 원단인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를 접목했다.

견고하면서
도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코츠 시리즈는
신혼부부와 싱글족 등 젊은 층의 
주목을 받기에 충분했다.




블라인드의 혁신

안을 근사하게 꾸며놓고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해치
는 요소가 있는데,
그중 하나
가 블라인드다.
블라인드를 조
절하는 줄이나 전동 타입일 경
전선이 미관을 해치기 때문.

하지만 윈도우스토리(www.windowstorymall.com)의
치 블라인드는 한 번의 터치
블라인드를 움직일 수 있는 
제품으로,
전선 없이 리튬 배
터리로 작동하는 전동식과
특허받은 ABS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아날로그식
으로 나뉜다.

사용자의 공간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 원단을 조합할 수 
있는 점도
터치 블라인드의 매력!




대림이 만들면 다르다

대림은 그동안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감각적인 기업으로 인식돼왔다.
53년 전통의 욕실 브랜드
대림바스(www.
daelimbath.com)에서
욕실을 넘어 주방과 마루, 도어 등
다양
한 공간을 아우르는 토털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디움을 론
칭했다.

모던한 스타일과 실용적 수납공간,
견고한 마감이 돋
보이는 대림디움 주방은
‘프렌치 블랑 화이트’ ‘휘핑 화이트 하
이그로시’
‘선샤인 블루’ 총 세 가지 라인으로,
과감한 컬러 매
치를 통해
현재의 트렌드를 적용한 주방 문화를 보여줬다.
제 집처럼 연출한 근사한 부스는
대림디움의 매력을 보여주기
에 충분했다.




클래식의 회귀

돌고 돌아 다시금 클래식 인테리어가 정점을 맞이하며,
국내에 또 하나의 유러피언 클래식 가구를 소개하는
편집매장 메종 바로바우(www.
barobau.com)가 론칭했다.

메종 바로바우는 프랑스와 벨기에 등
유럽
브랜드 제품을 국내 수입해
페미닌 클래식 무드를 좋아하는 이라면
반가
워할 제품이 가득하다.

그중 깊고 푸른 컬러와 소재감만으로
남다른 존
재감을 과시한 벨기에 PR사의 ‘토라노’ 소파는
벨기에 벨벳 100%를 
사용하고
구스로 충전해 편안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신박한 와인 오프너

아뜰리에 뒤뱅이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선보인

‘에노 모션 우드’는 손잡이를 수직으로 눌러
코르크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기존 오프너보다 쉽게 와인을 개봉할 수 있
다.

특히 윗부분 동그란 다이얼은
와인 종류에 따른 최적의 온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상의 와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산아래가구(www.sanareliving.com) 판매.




모두를 위한 다이닝

한국에도 홈 파티 문화가 정착하면서
기존 4인용 식탁이 좁게만 느껴지는
이들의 볼멘소리가 늘고 있다.

스튜디오 올앤올(www.ollnall.com)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
서도
여덟 명이 둘러앉아 요리를 나눠 먹을 수 있는
‘접점’의 크기를 영민하게 캐치한
형 원목 테이블 ‘L02’를 발표했다.
월넛과 친환경 마감재
를 사용한 테이블은
전통 목
가구의 구조적 짜임에서 힌트를 얻
간결한 디자
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



글 이은경 | 사진 이창화 기자
-저작권자ⓒ제이콘텐트리 행복이 가득한 집 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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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