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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한 장씩, 여름엔 그래픽 티셔츠로 코디해보자.

18.08.08

여름엔 사 입어, 그래픽 티셔츠 30

포스터처럼 붙여놓고 싶은 그래픽 티셔츠만 골라봤다.
하루에 한 장씩, 여름엔 한 달 내내 티셔츠만 입는다.





01, 02 로에베 데이비드 워나로위츠 티셔츠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 데이비드 워나로위츠
David Wojnarowicz의 작품을 담은 티셔츠다.
동성애자로서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업을 선보인
데이비드 워나로위츠는 1980년대 에이즈 위험을 고발하는
강렬하고 도전적인 작품으로 사회적 메시지를 던졌다.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너선 앤더슨
Jonathan Anderson은 그의 작품 중에서 4점을 골라
크루넥 티셔츠에 고화질로 인쇄함으로써
용기있는 창조가, 활동가로서 데이비드 워나로위츠를 기렸다.

각 티셔츠는 400장씩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이며
수익금은 모두 ‘비주얼 에이즈’에 기부한다.
디자인 로에베 아트워크 데이비드 워나로위츠





03 우주만물 4주년 크림소다 티셔츠
에디터, 패션 디자이너, 인디 레이블 오너,
포토그래퍼 등 5명이 운영하는 우주만물은
팔기 싫은 것을 모아 판매하는 잡화점이다.

4주년 여름을 맞이해 우주만물의 인기 메뉴인
크림소다(멜론소다)의 광고용 촬영 이미지를
기념 티셔츠로 확장했다.
푸른 바탕에 형광 연둣빛 음료의 이미지는
말 그대로 우주의 맛을 연상시킨다.

사이키델릭한 그래픽이 특징으로 BEM에서 제작하고 판매한다.
디자인 이유미 사진 강민구 가격 3만 5000원
cosmoswholesale.tumblr.com, bem.kr





04 스튜디오 콘크리트 Series 1 to 10 ‘grocery’ _ 러브 티셔츠
‘자유롭게 표현하라Express not impress.’
이는 스튜디오 콘트리트의 ‘Series 1 to 10’ 캠페인
‘grocery’의 메시지다.

1번부터 10번까지 각 숫자에 맞는 감정을 음식과 연결한
티셔츠 시리즈는 과장 없는 위트와 함께
올여름 그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기를 제안한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고, 익숙하지만 편안한 매력을 추구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박노섭은 9번 ‘러브’에 대해 생각했을 때
스태미나에 좋은 굴을 떠올렸다.

디자인 스튜디오 콘크리트 박노섭
가격 6만 8000원 www.studio-ccrt.com





05 겐조 옴므 하이퍼 겐조 그래픽 티셔츠
2018 S/S 시즌 겐조 컬렉션의 대표적인 패턴으로,
강렬한 색감과 감각적인 컬러 매치가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일본의 작곡자이자 영화음악 프로듀서인
류이치 사카모토가 속한 그룹인
YMO의 앨범 커버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스트라이프를 베이스로 하며,
심플한 그래픽과 타이포그래피를 믹스해
트렌디한 스포티 룩을 제안한다.

디자인 겐조 옴므
가격 35 만 원 www.kenzo.com





06 할로미늄 메디에이션 티셔츠
할로미늄은 젠더리스와 실용성을 기초로
약간 특별하면서도 ‘이상한’ 물건을 제작하는 패션 스튜디오다.

메디에이션Mediation 티셔츠는
2018 S/S 컬렉션의 주제인 ‘Take a Walk’를 구현한다.
홀로그램 소재가 주는 사이키델릭한 무드와
가는 선으로부터 부처의 얼굴, 향을 표현하는 그래픽에서
느긋한 기분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

디자인 할로미늄 이유미 가격 5만
원 halominium.com





07 리플레이컨테이너 뉴 리플레이 캠페인 1/2 티
‘유행이 흘러간 상품, 또 한 번의 재생’이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리플레이컨테이너는
매년 새로운 슬로건을 담은 그래픽을
특양면 소재 원단에 입혀 선보여왔다.

이번 2018 S/S 시즌에는
자연과 식물의 이미지와 함께 미니멀하게 구성한 타이포그래피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간결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디자인 리플레이컨테이너 장우혁 가격
3만 9000원 replaycontainer.com





08 오롤리데이 O,LD! 못난이 3형제 티셔츠
오롤리데이O,Lolly Day는
다정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담은 물건을 만든다.

모두가 행복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더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타이포 ‘Happier’를
전면에 손글씨로 새기고, 뒷면에는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인 못난이 3형제를 큼직하게 담았다.
타이포그래피와 일러스트레이션 모두 흐뭇함을 자아낸다.

디자인 오롤리데이 박신후 가격 2만
9000원 www.oh-lolly-day.com





09 잭슨홍 황금성 티셔츠
2013년 홍승표와 잭슨홍은 가상의 대본소 만화 제작자
‘황금성Goludo Takashi’을 내세워
동명의 만화 <황금성>을 제작했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의도적으로 베낀 <황금성>은
2013년 아르코미술관에서 열린
전시 <2의 공화국>에서 선보인 바 있다.
시간이 지나 2017년에는 <황금성>의 티셔츠를 굿즈로 제작,
<취미관>(2017, 취미가) 전시에 출품했다.

디자인 잭슨홍 가격 4만 원 www.tastehouse.com





10, 11 인터내셔널 애시드 티 & K - 인터내셔널 티
인터넷과 거리 문화의 영향을 패션으로 표현하는 인터내셔널은
김지하, 임솔이 운영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라프트RAFT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다.

‘애시드 티Acid Tee’와 ‘K-인터내셔널 티KInternatiiional Tee’는
과감한 타이포가 곁들여진 선명한 그래픽으로
애시드 하우스 음악과 레이브 컬처를 표방하는
인터내셔널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디자인 인터내셔널 김지하 가격 4만 원,
3만 8000원 The-intl.net





12 유즈드퓨처 블레스드 티셔츠
국내외 유스 컬처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전개해온 유즈드퓨처는
기존의 시그너처 그래픽인 ‘CLOTHING SERVICE’에
동양적 상징물을 엮은 블레스드 티셔츠
Blessed T-shir를 만들었다.

유즈드퓨처의 중국어 발음 ‘Youfu’를
문자로 명기한 ‘有福(유복, blessed)’에
역동적인 호랑이 그래픽으로
강렬하면서 감각적인 이미지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타이포그래피 ‘UFU’가 호랑이 줄무늬를 형상화해
문자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재치를 더한다.

디자인 유즈드퓨처 가격 4만
8000원 usedfutureeshop.com





13 아조 2074 티셔츠
김세형, 황인섭 디자이너가 이끄는 패션 브랜드 아조AJO의
세컨드 레이블 아조바이아조의 티셔츠다.

2000년대 초반의 빈티지 그래픽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가
비디오 게임 회사에서 나왔을 법한 이미지를 떠올리며 디자인했다.
식료품 혹은 IT 브랜드의 굿즈 티셔츠와 같은
특유의 과감한 레이아웃과 색감을 보여준다.

디자인 아조바이아조 설인후
가격 4만 5000원 www.ajo-studio.com





14 텐블레이드 포 프레임 그래픽 프린트 티
독창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텐블레이드Tenblade는 2018 S/S 시즌
‘오드 데이Odd Day’를 콘셉트로 했다.

아메리칸 캐주얼을 베이스로 한 이번 컬렉션 중
빈티지한 4개의 사진이 배치된 티셔츠는
곧게 뻗은 로드 뷰, 구부러진 길에서 연상되는
감정과 메시지를 인물 사진과 함께 매치한다.
몽환적인 감각이 포인트다.

디자인 텐블레이드 강준희 가격 3만 5000원
tenblade.com





15 바이에딧 샴페인 슈퍼노바 티셔츠
패션 에디터 출신 오선희가 만든 바이에딧은
패션 콘텐츠를 만들고 기획하는 컨설팅 기반 스튜디오다.

와인과 샴페인에 대한 애정을 담아
여름 시즌에 맞는 티셔츠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초창기부터 함께 일해온 아트 디렉터 사키가 디자인한 티셔츠에는
마리나 앤드 더 다이아몬즈Marina and the Diamonds의 노래
‘샴페인’의 한 구절 “Drinking champagne forget yesterday”가
리드미컬한 글씨체로 적혀 있다.

샴페인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의 청량감을 상기시킨다.

디자인 바이에딧(아트 디렉터 사키) 가격 8만 9000원
www.editseoul.com





16 신도시 3주년 기념 티셔츠
을지로에 새바람을 일으킨 주역.
신도시의 3주년 기념 공연을 위한 포스터에서
확장한 기념 티셔츠다.

신도시 운영자이자 미술가인 이병재가 디자인한 뒷면 그래픽은
신도시 로고를 상징하는 세 가지 색의 눈동자가
셋을 세고 있는 손가락에 박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 블루, 블랙, 그레이, 화이트 다섯 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능청스럽고 유머러스 인상을 준다.

디자인 이병재 가격 3만 원
seendosi.com, bem.kr





17 87MM 픽셀 메트로 HF-T
패션모델이자 디자이너인 김원중과 박지운이 전개하는
87MM에서 가장 기초와 기본이 되는 레이블 Mmlg의 티셔츠다.

전면에는 ‘Pixels’ 단어를 픽셀화하고
후면에는 87MM 디자인팀이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본
여러 나라의 지하철 엠블럼을 응용, 블러 처리와
픽셀화하여 프린트한 것이 특징이다.

특수한 방식의 디지털 프린트를 이용해
인쇄물 자체의 완성도를 높였다.

디자인 87MM 가격 4만 4000원
87mm.co.kr





18, 19 스티치 티셔츠
그래픽 디자이너 최윤홍이 아트 디렉팅을 맡고 있는
케이치 레코딩즈Kaich Recordings Co.의 아티스트
스티치Stxxch 앨범 발매와 함께 제작한 티셔츠다.

스티치 본인의 색이 담긴 옷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구체화하여
각 앨범의 커버 아트의 콘셉트와 맞물리게 디자인했다.
‘Juvenile Behavior x Webside’ 티셔츠는 웃고 있는 악마
이미지로 장난기 가득한 어린아이 같은 모습을 표현한 것.

‘0(靈) 티셔츠’는 0(靈) EP의 커버 아트를 담은 것으로,
해태가 그려진 청화백자가 스티치의 아이덴티티인
해치Hxxchi를 상징한다.

디자인 최윤홍 가격 각각 4만 5000원
www.choiyoonhong.com, henzshop.com





20 구찌 상상의 세계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이그나시 몬레알 Ignasi Monreal이
구찌 2018 S/S 시즌에 선보인
몽환적인 디지털 작품을 프린트한 티셔츠다.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와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는 그는 19세기 말의 라파엘 전파와
형이상학 회화의 대가인 조르조 데 키리코의 화풍을
현대적으로 접목시켜 초현실주의적 아름다움이 담긴
디지털 작품으로 보여준다.

유명 회화 작품 속 주인공이 다채로운 컬러의
구찌 컬렉션을 착용한 모습을 표현한 티셔츠는
디자인별로 200피스씩 한정 제작하며,
각각에 마치 예술 작품처럼 고유 번호가 부여된
라벨이 부착돼 있다.

디자인 구찌(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
아트워크 이그나시 몬레알 가격 107만 원
www.gucci.com





21 원더비지터 해피 T
순수 미술을 전공한 4명의 친구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로,
독특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색감을 선보인다.

원더비지터 디렉터 나지석이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린
해피 T는 ‘Happy! Only Happy!’라는 콘셉트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으로 친구나 가족, 직장 동료 등
누구와도 크로스펀치를 날려야 하는 상황에서도
웃고 행복하자는 메시지의 초긍정 티셔츠다.

디자인 원더비지터 나지석 가격 3만 9000원





22 빅웨이브 Like Like Like _ Game Collector 티셔츠
편집숍 맨케이브를 운영하는 디렉터 김현성은
국내 혼성 그룹 쿨, 일본의 튜브Tube처럼
단번에 여름을 떠올리게 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빅웨이브를 론칭했다.

이번 2018 S/S 시즌에는
‘내가 좋아하고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을 테마로 삼았다.

“내가 상점을 연다면 어떤 가게일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한
7개의 시리즈 중 게임 컬렉터 티셔츠는
누군가의 유소년기를 기름칠했을 오락기를 표현했다.
부서져라 누르던 조이스틱, 조악한 8비트 소리가
연상되는 그래픽은 즐겁고 흥분되는 기분을 연상시키며
지난날의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디자인 빅웨이브 Kyu. 가격 2만 9000원
bigwavecollective.com





23 노상호 GUN.gif K-42 티셔츠
이미지의 유통과 소비에 관심을 갖고
이를 작업으로 풀어가는 미술가 노상호는
웹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변형하여 자신만의 이미지로 만들어내고
이것을 다시 제품에 프린트한다.

다시금 이동·소비되는 과정은 가상의 이미지를 현실로 받아들이는
인터넷 원주민 세대의 동시대성을 반영한다.
에서 발췌한 형광기가 감도는 이미지는
위트 있거나 그로테스크한 인상 사이를 저울질한다.

디자인 노상호 가격 3만 5000원
@dadapicshowroom, thegreatchapbook.com





24 275c Gar on 30ans 티셔츠
275c의 아트워크 ‘S.O.B(Sense of Balance)’의 연작
‘Gar on 30ans(30대 소년들)’ 이미지를 담은 티셔츠로,
미국의 캐주얼 브랜드 프룻 오브 더 룸
Fruit of The Loom과 협업해 제작했다.

S.O.B는 작가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삶의 균형에 대한
고찰의 과정을 이미지화시킨 작업으로
연작 ‘Gar on 30ans’를 통해 동심을 잃지 않는 삶을
지향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디자인 275c 가격 5만 7000원 www.275c.com





25 지초이 Written Appeal T-shirt
지초이jichoi의 캐주얼 브랜드 jxcxxx는 30장의 티셔츠를
김수영 시인의 격문으로 엮은 ‘Written Appeal T-shirt’를 선보인다.

도화지처럼 이어 붙인 30장의 티셔츠에
아크릴 스프레이를 이용해 과감한 텍스트를
써 내려간 흔적이 특징이다.
글로 엮였던 티셔츠는 개별적으로 흩어져
또 다른 의미를 담은 이미지의 티셔츠가 된다.

넘버링된 티셔츠는 세상에 하나뿐인 티셔츠로
재미와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 jxcxxx 지초이 가격 8만원,
@dadapicshowroom, ji-choi.com





26, 27 브라운브레스 립 아웃 & 서바이브 티셔츠
지역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지지하는
브라운브레스는 의미 없는 것들에 대한 싫증으로부터 시작해
‘메시지를 전파하라’라는 슬로건을 전해왔다.

‘마구 토해내다’, ‘찢다’라는 의미의 ‘립 아웃Rip Out 티셔츠’는
거리에 붙은 포스터를 모티프로
브라운브레스의 10주년을 기념한다.

서바이브Survive 티셔츠 뒷면의 역삼각형 도표는
탄생부터 목표를 나타내는 형상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그래픽으로 풀어낸 것이다.
냉정하면서도 조금은 씁쓸한,
무엇보다 솔직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디자인 브라운브레스 이지용 가격 각각 2만
9000원 brownbreathshop.com





28 아트오브스크리블 헤어스타일 2 티셔츠
낙서를 디자인 모티프로 하는 의류 브랜드
아트오브스크리블의 티셔츠는 조금 특별하다.

선테크sun-tech라는 특수 프린트로 티셔츠를 제작해
햇빛을 받기 전과 후의 그래픽이 달라지는 것.
민머리를 한 4명의 얼굴이 그려진 헤어스타일 2 티셔츠 역시
햇빛을 받으면 모히칸, 펑크록, 네이비 실, 스킨헤드 등
한 번쯤 해보고 싶지만 시도하지 못한
과감한 헤어스타일이 불현듯 나타난다.

디자인 아트오브스크리블 가격
4만 9000원, artofscribble.com





29 해브어굿타임 빅프레임 티셔츠 by 하이츠
해브어굿타임Have a Good Time은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갤러리로 시작해
셀렉트 숍으로 발전했다.

디렉터 켄KEN이 핸드 드로잉한 프레임 아트워크로
굿즈를 제작·판매하면서 현재 어패럴 브랜드로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시그너처 아이템인 프레임 티셔츠의 디자인 콘셉트와 의도는
디렉터 켄의 요청에 따라 소개하지 않는다.
“그 콘셉트와 의도를 풀지 않는 것이
브랜드의 방향이다”라는 설명이다.

디자인 해브어굿타임 켄 가격 4만
2000원 heights-store.com





30 DBSW 스와이프 티셔츠
DBSW(Drink Beer Save Water)는
‘맥주를 마시고 물을 아끼자’는 뜻의 이름만큼
위트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나쁜 손’을 콘셉트로 한 캡슐 컬렉션에서 선보인
스와이프Swipe 티셔츠는 사람 내면의 음흉하지만
자유로운 상상을 ‘손의 동작과 위치’로 보여준다
(실제로 손을 넣을 수도 있다).

‘성경에서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지만…
내 손은 왜 이리도 음흉한 걸까?’라는
재미있는 상상에서 시작했다.

디자인 DBSW 가격 4만 9000원
drinkbeersavewater.com



기획: 김민정 기자, 진행: 김민정 기자
-저작권자ⓒ (주)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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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