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친노루-가보고 싶은 국내 신상 호텔 추천 (서울, 광명, 부산, 울산, 여수, 제주, 강릉)

친친노루

포스트

다양한 이야기로 가득한 친친노루

여행&레져

가보고 싶은 국내 신상 호텔 추천 (서울, 광명, 부산, 울산, 여수, 제주, 강릉)

18.10.11

2018 신상 호텔 여기여기 모여라

매번 달력에만 표시해도 거르는 달이 없을 정도.
올해는 그야말로 호텔 풍년이다.
풋풋한 2018년생 국내 호텔들만 모았다.




SEOUL 서울


아코르의 심플한 선택 <알코브 호텔 서울>
글로벌 호텔 그룹인 아코르의 예약망과
로열티 프로그램Le Club AccorHotels이 적용되는 호텔로,
서울 삼성동에 9월 말 오픈했다.
그동안 이비스, 노보텔, 머큐어 등 주로 대중적인
체인호텔과 손잡은 아코르 그룹의 행보를 생각하면
‘부티크 호텔’과의 협력은 꽤 이례적이다.

알코브 호텔 서울은 화려한 외관에 치중하기보다는
좋은 음식과 잠자리에 집중한다.
스위트, 수페리어 등 총 108개 객실에는
시몬스 최고급 라인에 속하는 프리미엄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순면 리넨, 구스다운 침구가 들어간다.
우드 톤의 차분한 인테리어는 편안함을 배가시킨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13-5
02 6230 8800




역사에 현대를 덧입혔다 <호텔 더블에이>
1959년에 문을 연 아스토리아 호텔 자리에
새롭게 쌓아 올린 호텔로, 9월6일 오픈했다.
호텔 더블에이는 ‘히스토리컬 부티크’라는 콘셉트에 따라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쓰던 자개 문, 간판 등을
호텔 곳곳의 인테리어 재료로 활용했다.

전 객실에 바닥 난방 시스템을 깔았다는 것과
2층에 로비가 있다는 점,
3층 전체를 ‘인터내셔널 게스트하우스’로 꾸며
도미토리 룸, 공용 라운지 등을 설치한 것도 독특하다.
독일 브랜드 보그너, 아베다 제품 비치로
어메니티에도 공을 들였다.
명동, 한옥마을과 가까워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최적이다.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6
02 2268 7111
www.hoteldoublea.com




아라뱃길 석양은 덤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강을 끼고 있다는 게 시원한 포인트.
9월11일 오픈한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은
한강과 서해를 잇는 경인아라뱃길에 위치해 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16층까지
17개 타입의 82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전망이 단연 돋보이는데, 3층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에서 보는 석양이 ‘킬링 뷰’다.
16층에 있는 ‘마리나16’ 룸은 소규모 파티를 하기 좋은 객실로,
투숙객은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고객을 공략해
호텔 1층에는 연회장과 미팅 룸을 마련했고
아이가 있는 가족을 위한 키즈 존과 VR 게임시설까지 갖췄다.
‘멀티’에 특화된 호텔이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646-1
031 8048 7000
www.hotel-marinabay.co.kr2018




식물원 옆 호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완전체가 될 날이 머지않았다.
5월 오픈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마곡 지구에 10월 개관을 앞둔 서울식물원 옆에 자리한다.

대규모 식물원과 호수공원이 들어서면 비로소
‘도심 속 오아시스’라는 코트야드의 빅 픽처가 완성되는 셈.
호텔 곳곳에도 자연주의 콘셉트를 심어 놓았다.
모든 공간은 채광이 잘 들게끔 설계됐고
객실에는 옅은 우드 톤으로 편안한 인테리어를 살렸다.
올데이 레스토랑 ‘가든키친’에 있는 2개의 프라이빗 룸은
상견례, 소규모 파티 등 가족 행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12로 10
02 6946 7111




힙스터들을 위한 예술 공간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홍대에 있고, 예술을 살렸다.
올해 4월 오픈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베를린 소호하우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미켈리스 보이드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며 이목을 끌었다.

설치미술가, 사진가, 페인팅 아티스트 등 국내외 예술가들이
각자의 감각으로 4개의 스위트룸을 꾸몄고 총 272개
모든 객실에는 패션 브랜드 이세IISE의 목욕가운이 비치되는 등
호텔 전체에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됐다.
부대시설 역시 그냥 들이지 않았다.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
신진작가들의 공간인 ‘아라리오 갤러리’,
샌프란시스코 유명 베이커리 카페 ‘타르틴’ 등이 입점해 있다.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02 330 7700
www.rysehotel.com




쉐라톤의 젊은 감각 <포포인츠 강남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는 쉐라톤이 특히나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 만든 합리적인 브랜드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을 오픈한 데 이어
올해 3월 말, 신사동에 두 번째 포포인츠 호텔이 생겼다.

깔끔하고 세련된 572개 객실과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 등등
쉐라톤 브랜드의 스탠다드한 시설 및 서비스와는 별도로,
포포인츠만의 시그니처라면 ‘베스트 브루’ 프로그램이다.
호텔이 위치한 각 지역의 수제맥주와
사이드디시를 선보이는 서비스로,
포포인츠 강남 1층 ‘라운지 & 바’에서는
직접 개발한 ‘신사 버거’를 맛 볼 수 있다.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03
02 2160 8900
www.marriott.com/selfg




도심 호캉스로 제격 <글래드 마포>
올해 3월 서울 공덕동에 오픈한 호텔로,
글래드 호텔 브랜드의 다섯 번째 야심작이다.
대림그룹이 운영하는 글래드 호텔은
2014년 글래드 여의도를 시작으로
2015년 메종글래드 제주, 2016년 글래드 라이브 강남,
2017년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를 개관했다.

글래드 마포의 경우 객실도 객실이지만,
레스토랑을 위해 찾는 수요도 꽤 있다.
뷔페 레스토랑 ‘소피아312’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4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정필국 셰프와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25년 근무한
정용석 셰프의 레시피를 선보인다.
‘책맥’ 하기 좋은 ‘조니123’은
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92 효성해링턴스퀘어A동 9층
02 2197 5000
glad-hotels.com/web/mapo




GWANGMYEONG 광명


휴식, 쇼핑, 비즈니스를 한번에 <라까사호텔 광명>
2011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생긴 라까사호텔 서울에 이에
두 번째 라까사호텔이 광명에 10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ㄷ’자 형태의 건물의 중앙에 정원을 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7층부터 16층까지 스위트 2개,
펜트하우스 3개를 포함해 194개 객실로 구성 되며
휴식은 기본, 쇼핑과 비즈니스 등이 모두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한다.
가구 브랜드와 공유 오피스 등이 입점 예정이며
건물 7층에는 야외 결혼식 등이 가능한
옥외 정원 ‘테라스 7’ 공간이 들어선다.
메인 레스토랑 ‘라까사 키친’은
구글코리아의 조리를 총괄했던 최영국 셰프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양식당에서
13년 경력을 쌓은 윤병식 셰프가 이끈다.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8-3
www.hotellacasa.kr




BUSAN 부산


잠만 자긴 너무 아까워 <센텀프리미어호텔>
비즈니스 호텔은 협소하다는 편견은 버릴 것.
지난 3월 부산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비즈니스 호텔로 오픈한 센텀프리미어호텔은
22층 건물에 10개 타입으로 나뉜
총 603개 객실과 연회장, 실내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해운대 센텀시티라는 위치가 한몫한다.
영화의전당, 벡스코와 신세계백화점 등
대규모 쇼핑단지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다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과도 가깝다.
밤에는 어디 갈 것 없이 호텔 12층에 있는 펍에서
센텀시티의 야경을 감상하며 맥주 한 잔을 기울이면 된다.
복층 구조인 프리미어 스위트룸이 특히나 인기다.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1로 17
051 755 9000
www.premierhotel.co.kr




ULSAN 울산


다음번 울산 출장에는 <스타즈 호텔 울산>
모두투어 호텔브랜드인
모두스테이의 다섯 번째 선택은 울산이었다.
서울 명동 1, 2호점, 수원 동탄 3호점에 이어 오픈한
스타즈 호텔 울산은 울산 태화강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비즈니스 호텔로 손색없다.

20층 건물, 345개 객실은 기존 스타즈 호텔 중 최대 규모로,
100석 규모의 세미나 룸과 비즈니스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시설만 있다.
8월30일 문을 연 이후 속속 올라오는 후기에 따르면
울산에 이만한 가성비의 호텔을 찾기도 힘들다는 평.
호텔 인근에 대형 백화점과 마트가 있어
방에서 마실 맥주 공수도 문제없단다.

울산시 남구 삼산동 224-17
052 922 4000
www.stazhotelulsan.com




YEOSU 여수


여행자 플랫폼에 가깝다 <여수 다락휴>
위치가 좋다.
워커힐 호텔 & 리조트에서 지난 8월1일 오픈한 여수 다락휴는
여수엑스포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빅오쇼, 아쿠아리움,
오동도 등 여수의 여행 명소들과도 가깝다.
여수시티투어버스 승차장,
여수엑스포여객선터미널에도 쉽게 갈 수 있다.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여행자 플랫폼’을 추구하는 여수 다락휴는
여행자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렌터카와 짐 보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객실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을 포함한
필수 시설만 갖추고 있다.
300여 권의 책이 있는 라이브러리 공간도 있다.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D동 3층
061 661 5400
www.walkerhill.com/darakhyu/hub/kr




말 그대로 오션뷰 <호텔 헤이븐>
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볼 수 있다.
5월 오픈한 호텔 헤이븐은 여수 바다를 가로지르는 거북선대교와
해양공원의 야경을 보기에 최적의 위치에 있다.
여수 자산공원과 오동도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오션뷰’로,
이 모든 여수 밤바다의 풍경은 객실뿐 아니라
‘인피니티 풀’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
더구나 자산공원의 단풍이 물드는 가을은
가장 경치가 좋은 시즌이라고.

지하 1층부터 지상 12층까지,
총 170개 객실과 세미나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10월 중순쯤 글램핑형 바비큐장도 오픈 예정이다.
호텔 헤이븐은 KTX 여수엑스포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 진두해안길 131
061 643 7777
hotelhaven.co.kr




JEJU 제주


아이가 있는 가족에겐 딱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 & 리조트>
서머셋과 메리어트관, 랜딩관에 이어
제주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 안에
네 번째로 오픈한 리조트로, 9월 문을 열었다.
제주신화월드의 다른 호텔들에 비해 워터파크, 테마파크,
YG리퍼블릭 등 주요 시설들과 가장 맞닿아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특히나 적합하다.

총 533개 객실은 수페리어, 딜럭스,
주니어 스위트 3개 타입으로 나뉘는데,
이 중 주니어 스위트는 전 객실이 워터파크 전망인데다
멀리 곶자왈이 내다보인다.
맨 꼭대기 층에는 인피니티 풀인 ‘스카이풀’이 자리하며,
수영장과 함께 운영되는 ‘바온탑’에서
스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38
1670 8800
www.shinhwaworld.com




GANGNEUNG 강릉


강릉의 랜드마크를 꿈꾸다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두 개의 건물 위에 거대한 배가 떠 있는 듯한 모양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를 닮았다.
경포대 중앙광장에 위치한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프랑스 루브르호텔 그룹의 상위 브랜드인
‘골든튤립’이 한국에 진출한 사례로, 올해 1월 오픈했다.

하이라이트는 최고층인 20층에 자리한 인피니티 풀이다.
경포 앞바다가 내다보이는 경치가 더없이 시원한 수영장은
호텔 투숙객이 아니라도 유료 입장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셰어링 회사 ‘그린카’와의 제휴로
호텔에 2대의 그린카를 보유하고 있어
숙박과 차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476
033 820 8888
skybay.goldentulip.com/ko




정리 김예지 기자 l 사진 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주)여행신문 트레비 10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기본 입력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름, 로그인ID(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메일 수신 여부, 휴대전화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성별, 연령대, 직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3)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개인 정보가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또는 '취소'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콘텐츠 및 이벤트 관련 최신정보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회원약관 6조에 의한 이용 신청의 승낙 시부터, 제 13조에 이용 계약의 종료 시까지 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보존 항목: 이름, 로그인ID(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메일 수신 여부,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연령대, 직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2)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디지털마케팅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택근 대리 대표 이메일 : tklee@noroo.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본 '㈜노루페인트 블로그'의 이용 / 운영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원약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노루페인트 블로그가 유무선 및 기타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제휴사를 통한 콘텐츠 및 서비스(이하 “제휴서비스”라 합니다.)를 고객(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②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③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④ 아이디(ID):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회원의 인터넷 우편(e-Mail) ⑤ 비밀번호: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⑧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⑨ 다운로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콘텐츠(정보, 게임, 프로그램, 이미지, 사운드 및 기타)를 이용자의 PC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5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최초로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 시에 회사가 회원에게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별도의 e-mail 통지를 통해 해당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단서 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정책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지적 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회사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판매, 다운로드, 출판, 송신,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게시물) (1) 블로그의 특성상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한 것은 회사가 게시물에 대한 사용허가를 득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와 기타 회원은 자유롭게 해당 콘텐츠에 대한 외부 퍼나르기 및 메일 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단, 회사의 계획과 지시에 따라 회원이 활동한 게시물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 및 보존 기간을 최소 1년으로 하며, 1년 이후에는 서비스 사정에 따라 게시 및 보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⑩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제6항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