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친노루-잠이 안 올 때 숙면 취하는 방법 : 기분 좋은 잠을 위한 다섯 가지 비법

친친노루

포스트

다양한 이야기로 가득한 친친노루

푸드&헬스

잠이 안 올 때 숙면 취하는 방법 : 기분 좋은 잠을 위한 다섯 가지 비법

19.01.04

깊은 잠의 비밀

이제 잘 자기 위해 생활 습관을 바꿀 차례이다.
더불어 아름다움까지 얻을 수 있으니 주목하자.
강력하고 확실한 안티에이징 솔루션,
숙면을 위해 깊은 밤 기분 좋은 잠을 위한 다섯 가지 비법



잠 못 잤어? 얼굴이 퀭해 보인다!

분명 어젯밤 잠도 잘 잤고, 정성스럽게 화장도 했는데
아침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들으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피부가 푸석하고 생기를 잃어간다면
나의 잠을 한번 점검해보자.
내가 정말 ‘제대로’ 자고 있는지 말이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는
낮 동안 손상된 피부가 재생되고 피로가 해소된다.
더불어 다크 스폿의 생성을 막는 멜라닌과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생성이 촉진된다.

수면 중에는 다양한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피부를 위해 주목해야 할 것은 따로 있다.
노화 방지에 핵심 역할을 한다고 밝혀진 성장호르몬.
이는 낮 시간에 거의 분비되지 않고,
주로 오후 10시부터 분비되기 시작해
오전 2시 무렵에 절정을 이루고
오전 4시부터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이 시간을 놓치면
잠을 자도 피부가 푸석하고 피로도 풀리지 않는다.
즉, 적어도 자정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야
진정한 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나는 잘 자고 있을까?

(출처 <수면 밸런스>)
주간 피로 지수를 측정하는 것으로
전혀 졸리지 않으면 0점, 조금 졸리면 1점,
상당히 졸리면 2점, 매우 졸리면 3점을 적는다.
각 점수를 모두 더했을 때 0~10점일 경우 정상이나
13점 이상일 경우 병적으로 졸음에 시달린다고 볼 수 있어
상담이 필요하다.

1. 앉아서 독서할 때
2. TV를 시청할 때
3. 공공장소에서 하는 일 없이 가만히 앉아 있을 때
4. 한 시간 이상 계속 운행 중인 차 안에서 승객으로 앉아 있을 때
5. 오후에 쉬면서 혼자 누워 있을 때
6. 앉아서 상대방과 대화할 때
7. 술을 마시지 않고 점심 식사 후 조용히 앉아 있을 때
8. 차에 타고 몇 분 동안 신호를 기다리고 있을 때




잠을 위한 수면 의식도 도움 된다

잠을 잘 못 자는 이유에는 심리적 요소가 크게 작용한다.
생각이 너무 많은 사람이라면 차라리 잠들기 두시간 전
따로 ‘걱정의 시간’을 만들어 걱정거리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 이후에는 깨끗이 머릿속에서 지우는 연습을 해보자.
책을 읽거나 잠옷으로 갈아입거나,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마시는 등
잠들기 전 의식처럼 하는 행동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마사지도 좋다.
이런 수면 의식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어야만
잠자리가 바뀌어도 문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할 것.



긴장을 풀고 순환을 돕는 마사지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마사지 마스크

특별 제작한 세라믹 마사지 스톤으로
얼굴의 굴곡을 따라 마사지하면

즉각적인 생기와 활력을 느낄 수 있다.
50ml, 48만 원대.

코스메 데코르테 AQ 밀리오리티 더블유 컨센트레이션
변화하는 피부 주기에 맞춰 7일간 밤낮으로 케어하는 에센스.
데이 케어 세럼과 나이트 케어 세럼이 한 세트이다.
30mlx2, 68만 원.

꼬달리 비노수르스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오일
로즈 에센셜 오일, 포도씨 오일 등
여섯 가지 천연 오일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크림이나 마스크와 섞어 사용하면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다.
30ml, 5만 6천 원.

숨37 로시크숨마 골드 리프트 바
독소 배출과 부기를 완화하고, 순환을 촉진해
또렷한 얼굴 윤곽으로 다듬어주는 24K 코팅 마사저.
얼굴과 눈가, 목과 데콜테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11만 원




아침을 바꿔야 밤이 바뀐다

수면 전문가들은 잘 자기 위해서는
일어나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잠을 부르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햇빛을 본 후 14시간 이후에 분비되므로,
기상 시간이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결정하는 셈이다.

기상 시간이 불규칙하면
생체리듬도 깨져 숙면을 취하기 어려우므로
휴일을 포함해 항상 비슷한 시간에 일어나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자.
낮 동안 산책을 하며 햇빛을 듬뿍 쬐는 것 역시
멜라토닌 분비에 큰 도움이 된다.
잠을 제대로 못 잤다는 핑계로
휴일에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은
숙면을 포기하는 행동과 다르지 않음을 명심하자.


숙면한 듯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나이트 케어

(왼쪽부터)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슬리핑 리셋TM 앰플
해조 효소 발효액을 비롯한 강력한 활성화 성분을 함유했으며,
숙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신기술 인증을 확보한 향을 담았다.
7mlx4개, 6만 원.

겔랑 미드나잇 시크릿
여덟 가지 활성 성분이 피부 상태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라벤더 향이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활력 아이템.
15ml, 4만 7천 원.

록시땅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
캡슐화한 이모르텔 에센셜 오일이
수면 시간 동안 피부 본연의 회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30ml, 8만 2천 원.
 



고장 난 체내 시계를 맞춘다

멀리 외국을 다녀오지 않아도
우리 주변에는 시차 부적응자가 많다.
낮에 졸리고 밤에 정신이 깨어나는
시차 부적응 현상이 일상에서 일어나는 이유는
체내 시계가 고장 났기 때문이다.
생체 시계가 흐트러지면 생체리듬에 따라
각종 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이 원활하지 않다.

잠자기 전 휴대폰을 들여다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것,
밤늦게까지 밝은 형광등 아래에서 생활하는 것은
자극과 흥분에 관여하는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잠을 방해한다.
잠들기 전 무심코 하던 생활 습관을 다시 한번 돌아보자.


피부 회복 리듬을 강화하다

(왼쪽부터)
시슬리 수프리미아
시간생물학, 유전학 등 최신 연구를 토대로 개발했다.
밤 동안 피부가 휴식을 취할 때
피부의 자연 회복 과정을 촉진해 노화를 늦춰준다.
50ml, 80만 원.

셀큐어 듀오비타펩 리제너레이팅 앰플
피부 턴오버 주기에 맞춘 4주간 집중 케어 앰풀이다.
듀오비타펩 성분이 항산화 활동을 촉진해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해준다.
10mlx4개, 20만 원.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앰플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스트레스에 시달린 피부를 개선한다.
60개, 18만 2천 원.




체온과 혈압을 천천히 떨어뜨린다

잠이 드는 것은 체온과 혈압이 조금씩 떨어지는 과정이다.
그런데 만약 화를 내거나 걱정거리를 안고 있다면
혈압과 체온이 높아진다.
화는 질 좋은 수면을 망가뜨리니
의식적으로 편안한 마음을 지니도록 한다.
체온을 내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목욕이다.
목욕으로 피부 온도를 의도적으로 올려놓으면
이후 열이 사라져감에 따라 체온도 조금씩 내려가는 것.
목욕은 잠들기 90분 전에 하는 것이 좋고,
족욕과 발 마사지로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심신의 안정을 돕는 향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디스웍스 딥 슬립 필로우 스프레이
베개나 침대 시트에 뿌려서 사용한다.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라벤더,
교감신경을 진정시키는 캐머마일 등을 함유했다.
75ml, 3만 3천 원.

딥티크 캔들 상탈
샌들우드 향이 이국적이면서도 따뜻한 무드를 형성한다.
190g, 8만 2천 원.

클라란스 토닉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로즈메리, 제라늄, 민트 등 100% 식물성 보디 오일로
피부에 탄력을 준다.

100ml, 7만 8천 원.

산타 마리아 노벨라 올리오 다 바뇨 노떼
천연에서 추출한 오일이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할 뿐 아니라
기분 좋은 잔향을 남기는 배스 오일이다.
60ml, 9만 8천 원.

탬버린즈 누드에이치앤드크림
라벤더 추출물, 로즈메리 추출물,
샌들우드 오일 등을 혼합해 탄생한 향.

65ml, 3만 2천 원.

달팡 8-플라워 넥타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로즈, 아이리스, 라벤더, 재스민, 파촐리 등
여덟 가지 아로마꽃 추출물이 아로마세러피 효과를 준다.
15ml, 23만 5천 원.




침실은 오직 잠을 위해서만

스탠퍼드 대학에서 발견한 수면의 법칙에 따르면,
수면의 질은 수면이 시작된 직후
90분 동안의 잠에서 결정된다고 한다.
맨 처음 90분 동안 수면의 질이 좋으면
나머지 수면의 질도 비례해서 좋아진다는 주장.
반대로 처음 90분을 망치면 자율신경이 흐트러져
호르몬 분비에 차질이 생긴다고 한다.

질 좋은 잠에 스르르 빠지기 위해서는
침실 환경이 매우 중요한데,
침실은 잘 때만 쓰는 공간이어야 한다.
잠이 오지 않으면 차라리 침대에서 벗어나자.
더불어 수면 상태에 빠질 때 떨어지는 체온 때문에
잠이 방해받지 않도록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꼭 이불을 덮는다.


자는 동안 피부에도 보호막을

(왼쪽부터)
샹테카이 골드 리커버리 마스크
강력한 퍼밍 작용과 함께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손상된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50ml, 40만 원.

헤라 아쿠아 리차징 슬리핑 마스크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녹차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3만 2천 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수 수연 수분팩
미세먼지 및 각종 외부 유해 환경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해준다.
100ml, 5만 5천 원.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슬립 마스크 프리미어 피부 재생 촉진에 효과가 있는
셀루라 콤플렉스가 퍼밍&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50ml, 47만 원.



글 김현정 기자 | 사진 심윤석 | 스타일링 배지현(디플로어)
참고 도서 <수면 밸런스>(다산북스),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북라이프),
<잠의 즐거움>(국일미디어), <쾌면숙면법>(다온북스)
-저작권자ⓒ (주)디자인하우스 행복이 가득한 집 12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기본 입력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름, 로그인ID(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메일 수신 여부, 휴대전화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성별, 연령대, 직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3)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개인 정보가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또는 '취소'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를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콘텐츠 및 이벤트 관련 최신정보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회원약관 6조에 의한 이용 신청의 승낙 시부터, 제 13조에 이용 계약의 종료 시까지 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보존 항목: 이름, 로그인ID(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메일 수신 여부,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연령대, 직업,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2)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디지털마케팅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택근 대리 대표 이메일 : tklee@noroo.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본 '㈜노루페인트 블로그'의 이용 / 운영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원약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노루페인트 블로그가 유무선 및 기타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제휴사를 통한 콘텐츠 및 서비스(이하 “제휴서비스”라 합니다.)를 고객(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②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③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④ 아이디(ID):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회원의 인터넷 우편(e-Mail) ⑤ 비밀번호: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⑧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⑨ 다운로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콘텐츠(정보, 게임, 프로그램, 이미지, 사운드 및 기타)를 이용자의 PC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5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최초로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 시에 회사가 회원에게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별도의 e-mail 통지를 통해 해당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단서 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정책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지적 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회사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판매, 다운로드, 출판, 송신,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게시물) (1) 블로그의 특성상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한 것은 회사가 게시물에 대한 사용허가를 득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와 기타 회원은 자유롭게 해당 콘텐츠에 대한 외부 퍼나르기 및 메일 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단, 회사의 계획과 지시에 따라 회원이 활동한 게시물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 및 보존 기간을 최소 1년으로 하며, 1년 이후에는 서비스 사정에 따라 게시 및 보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⑩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제6항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