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친노루-자연에서 찾은 원료(유자, 인삼, 당나귀유, 녹차, 천일염 등)로 만든 국내산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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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에서 찾은 원료(유자, 인삼, 당나귀유, 녹차, 천일염 등)로 만든 국내산 화장품

19.08.12

화장품에 담긴 국산 원료의 힘

자연에서 찾은 원료가 각광받는 요즘,
국내산 원료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 자연에서 자라 믿을 만하고,
바로 수확해 신선하다는 점이 매력이다.


함안 아라연꽃

진흙 속에서 꽃을 피우는 연꽃은 고귀한 생명력을 상징한다.
2009년 5월 경상남도 함안군 성산산성에서 발굴한
약 7백 년 전 고려시대 연꽃 씨앗에서 발아한 연꽃이 있어
또 한 번 강인한 생명력을 증명했다.
아라연꽃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연꽃의 세포인 캘러스에서 얻은 성분은
문제성 피부나 노화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셀큐어 아라760 스템셀 에센스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
5년의 연구 끝에 탄생한
함안 아라연꽃 캘러스 추출수 90.3%를 함유했다.

워터 타입의 퍼스트 에센스. 300ml, 12만 원.



구기자&산약

옛 궁중 여인들의 청아하고 맑은 피부의 비결은 무엇일까?
궁중에서 황제나 황후에게만 진상하던 비방과
<동의보감> 등에서 찾은 비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시피는
아름다운 피부의 기본을 만든다.
구기자, 산약, 인삼, 소나무 등 오행의 순환을 개선하는
한방 보습 성분 등을 이용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비첩 순환 에센스
공진비단 배양액과 한방 보습 성분인 해울환을 함유해
28일의 피부 생장 주기에 맞춘 수분 안티에이징 솔루션.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한다. 85ml, 9만 5천 원.



영천 사철쑥

눈이 내리는 한겨울에도 죽지 않아
사계절 내내 볼 수 있다고 해서 사철쑥이라고도 부르는 인진쑥.
여성에게 좋은 약초로 목욕할 때 사용하기도 하고,
달여서 차로 복용하기도 한다.
한국의 티트리라고 할 만큼 진정·항염·정화 기능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브러싱 클렌저
사철쑥 성분이 피부 자극 없는 클렌징을 돕는다.
초미세 브러시가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120ml, 4만 원.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인텐시브 세럼
영천 사철쑥 추출물을 70% 함유했다.
울긋불긋한 피부 톤을 잡아주고
예민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40ml, 2만 1천 원.




유자

유자의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한국산 유자가 가장 향이 강하고 껍질이 두껍다.
전라남도 일대와 경상남도, 제주도에서 재배하며,
11월에 수확해 2~3개월 동안만 원물을 구할 수 있다.
비타민 B와 단백질 등이 다른 감귤류보다 많고,
레몬보다 비타민 C가 세 배 이상 많아
피부에 충분한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한다.

시오리스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
정제수 대신 2018년 12월 수확한
제주산 유기농 유자수를 53.9% 함유했다.

깔끔한 세정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80ml, 1만 4천 원.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전라남도 고흥 유자 여섯 개 분량이 들어 있다.
유자 껍질 오일과 유자 껍질을 그대로 발효한 유자수를 함유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싱그러운 유자 향은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60ml, 3만 원.




제주 당근

당근 씨앗에서 추출한 당근씨 오일은
고대 그리스, 중국에서도 약용했을 정도로 널리 사용했다.
항균·이뇨 효과가 좋은데, 피부에 사용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가라앉히고 보습,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생산량이 약 70%를 차지해
주로 제주 당근에서 신선하게 추출한 성분을 사용한다.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 유래 3종 성분을 담았다.
당근씨 오일(10,000ppm)이 좁쌀 여드름을 케어하고,
당근 세포벽에 존재하는 단백질은
천연 보습 인자를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45g, 1만 9천 원.




당나귀유

클레오파트라의 피부 미용 비법으로 알려진 당나귀유.
사람의 모유 성분과 비슷한 당나귀유는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한다.
예로부터 천연 보습제로 사용했으며,
건선과 아토피 피부에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 농장에서 키운 당나귀에서 추출한
우유를 활용한 관련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레셀레스트 밀키 웨이
경기도 이천에서 자체 운영하는 당나귀 농장에서 얻은
당나귀 생밀크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99.7%의 고순도 캡슐
그리고 특허 기술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산뜻한 마무리로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다.
200ml, 3만 9천5백 원.




고려 인삼

한국에서 자라는 고려 인삼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는다.
다른 나라에서 생산하는 인삼과 비교해 주요 활성 성분인
사포닌 종류가 약 두 배, 함유량은 약 40% 높다고 알려졌다.
고려 인삼이 지닌 피부 노화 방지와 재생, 항노화, 항산화 효과를
화장품에 적용해 국내외에서 인기다.

설화수 자음생 크림
50년 인삼 연구의 집약체라 자부할 만큼
인삼의 모든 부위를 연구해 유효한 성분을 담았다.
인삼 뿌리 속 안티에이징 성분인 컴파운드K,
인삼꽃에서 찾은 진세노사이드 RE가 피부의 힘을 강화한다.
60ml, 25만 원.


수려한 진생 에센스
화학비료, 농약, 퇴비를 사용하지 않고
지리산에서 키운 자연삼에서 얻은
진세노사이드33™을 함유했다.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50ml, 8만 5천 원.



안성 흑미

쌀은 오래전부터 미용을 위해 사용한 원료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흑미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계의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경기도 안성은 지역 특성상 기후와 토질이 좋아
예로부터 임금께 바치던 품질 좋은 수라쌀로 유명한데,
안성에서 생산한 흑미 또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안티 링클 세럼&크림
항산화 효과가 극대화하도록 발효 과정을 거친
안성 지역의 흑미 발효 추출물 10,000ppm을 함유했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탄력을 강화한다.
각각 50ml 3만 원, 50ml 2만 2천 원.



신안 천일염

청정 섬 신안의 깨끗한 해수를 햇살 아래 건조해 얻은 천일염은
일반 소금에 비해 염화나트륨 비중은 낮고,
칼륨·마그네슘·미네랄 비중은 높다.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을 오일과 함께 부드럽게 문지르면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몽쉐 비치 플라워 멜팅 솔트
소금 속 불순물을 없애기 위해 구운
신안 천일염을 24% 함유했다.

모공에 쌓인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부기 해소에 도움을 준다.

물과 만나면 부드럽게 녹아내려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는다.
500g, 8만 9천 원.




남해안 미역

해조류 중 특히 미역에 요오드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점에 착안해 피부를 위한 연구를 시작했다.
활발한 조류 활동 덕분에 해조류 생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남해안에서 자란 미역은 피부에 쌓인 독소 배출을 돕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피부의 힘을 키워준다.
또 미역 세포벽 점액질 성분에 들어 있는 후코이단은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파이콜로지 브라이트 투모로우 멀티 태스킹 토너
완도에서 얻은 발효 미역귀 추출물을 87% 함유했다.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120ml, 3 만 8천 원.


에이바이봄 블루 시카 수딩 마스크
제주산 참미역 추출물과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강원도 해양 심층수,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 성분을 함유한 스피룰리나 등
다량의 해양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10매, 3만 원.




제주 녹차

녹차는 원래 차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모레퍼시픽이 1989년 최초의 녹차 화장품을 출시하면서
뷰티 관점에서도 바라보기 시작했다.
제주도에 녹차밭을 조성하고 연구한 끝에
녹차나무의 씨, 꽃, 뿌리 등 여러 부위에서
피부를 위한 성분을 발견했다.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항산화 효과를 지닌 카테킨,
보습에 도움을 주는 녹차 아미노산 등이 바로 그것이다.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제주도 도순다원에서 엄선한 녹차만 선별해
자연 발효와 숙성을 거쳐 완성한 발효 녹차 추출물을 담았다.
사용 전 대비 약 여섯 배 더 강력한
피부 항산화 개선 효과를 발휘해
피부결과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투명도를 높인다.
120ml, 17만 원대.




가지

가지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루페올 성분이
피부 진정, 피지 조절,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보나쥬르 가지 데일리 BHA 토너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루페올 성분이 풍부한
가지 추출물을 84.43% 함유했다.

BHA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데일리용 저자극 토너이다.
205ml, 1만 8천 원.



글 김현정 기자 | 사진 이경옥 기자
-저작권자ⓒ (주)디자인하우스 행복이 가득한 집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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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