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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제 (영양제 추천)

19.12.02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제

중년이면 더 이상 끼니만으로는
우리 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없다.
<여성조선>에서는 노화를 늦추기 위해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불편해지는 몸을 위해 챙겨야 할
필수 건강보조식품에 관해 알아본다.
일곱 번째는 유해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해주는 항산화제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데도
잘 알려지지 않은 영양제가 바로 항산화제다.

호흡을 통해 들어온 산소는
우리 몸 구석구석을 흘러 다니면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쓰인다.
에너지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영양소(당질·지방)는 원료가 되고 산소는
그 원료를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불안정하여
주변 세포를 공격하고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다.
즉, 산소와 에너지는 인간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지만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산소가
우리 몸에 해로운 산소로 바뀌는 것이다.

활성산소에 의해 공격을 받은 세포는
기능을 잃거나 변질되기도 한다.
세포가 생리적 기능을 잃어버린다는 것은
우리 몸의 기능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특히 뇌세포·혈관세포·피부세포는
활성산소에 의해 손상을 받기 쉽다.

이로 인해 암, 염증, 동맥손상, 노화를 촉진시키는
세포 손상이 일어난다.
다행히 건강한 인체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손상된 세포를 치유할 수 있는 항산화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 비타민 C·E나 베타카로틴 등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로 작용해
활성산소를 공격성이 없는 물질로 전환시킴으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유해환경에 노출되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은
더 많은 양을 보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항산화제를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제는 특정 질환이나 불편한 부위에 따라
특정 항산화제를 복용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종류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매일 격렬한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심장을 보호해주는 코엔자임큐텐을 보충하면 좋고,
야근이 많아 피곤하다면 비타민 C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알아두면 유용한 항산화제 선택법
항산화제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질환이나 불편한 부위에 따라
특정 제품을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 몸에 꼭 맞는 항산화제를 찾기 위한 궁금증, 그 답을 담았다

01. 유해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의 종류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에게
항산화 영양소 섭취는 이제 필수다.
항산화 영양소는 노화의 진행을 늦추고
여러 질병 발생 위험을 줄여준다.
이런 이유로 항산화 영양소를 추가 보충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여에스더 박사는 특히 나이가 들수록
항산화 영양소를 보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 밖에도 대기오염이 심한 대도시에 거주하는 사람,
햇볕에 자주 노출되는 사람, 운동을 지나치게 많이 하는 사람은
항산화 영양소 보충이 필수적이다.
항산화 영양소는 비타민 A·C·E. 베타카로틴, 아연,
셀레늄이 대표적인데,
주의해야 할 것은 비타민 A의 하루 총 섭취량이
10,000IU를 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비타민 A보다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밖에 보충해야 할 영양소에는
철분, 구리, 망간, 아미노산인 글루타치온과 시스테인
그리고 여러 가지 식물 영양소 등이 있다.

02. 팀플레이어가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
항산화제는 단독으로 한 가지만 섭취하는 것보다
파이토케미컬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제마다 작용 메커니즘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
예를 들어 비타민 C는 산화된 비타민 E를 환원해
재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비타민 E의 항산화력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상호작용 때문에
항산화 비타민은 영양소 하나를 다량 섭취하는 것보다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서로 상승 작용이 있어 더 효과적이다.
항산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E·C, 베타카로틴을 함께 복용해야 하며
여기에 글루타치온, 안토시아니딘, 알파-리포산,
코엔자임큐텐 같은 영양소를 보충하면
더없이 막강한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03.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효소 코엔자임큐텐
코엔자임큐텐은 세포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대사물질로, 
우리 몸의 생체반응에 꼭 필요한 보조효소로서
효소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코엔자임큐텐은 음식만으로는 섭취가 부족하고,
나이가 들어가거나 만성질환이 있다면
그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적절한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고지혈증 치료를 위해 스타틴계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혈중 코엔자임큐텐의 농도가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에
따로 건강보조제를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04. 녹차 추출물과 스피루리나
녹차 추출물은 과량 생성된 활성산소와 반응하여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피루리나는 스프링 모양의 나선 형태를 지닌
남색 조류의 일종으로 항산화 역할을 하는
SOD, 피코시아닌, 카로테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클로렐라, 프로폴리스 역시 항산화에 효과가 있다.


05. 요즘 대세, 중성 비타민 C
최근 시판되고 있는 중성 비타민 C를 주목하자.
비타민 C는 산도가 낮아 신맛이 나며
속이 아프거나 예민한 사람들에겐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이 경우 칼슘 미네랄과 결합해 산도를 떨어뜨린
이른바 중성 비타민 C가 도움이 된다.
위장을 자극하지 않으므로 식전이나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다.
단점은 일반 비타민 C 제제보다 비싸다는 것.
중성 비타민 C와 일반 비타민 C 제제는
혈액 중 농도나 소변으로 배설되는 점 등에서 차이가 없다.
다만 백혈구 내 비타민 C 농도 상승이라는 측면에서는
중성 비타민 C 제제가 유리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위장이 예민한 사람이라면
중성 비타민 C 제제를 선택하는 편이 좋다.



시판 항산화제 리스트
스트레스가 심하고 환경 공해가 많은 요즘,
음식만으로 항산화 영양소를 공급받기엔 부족함이 있다.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지금 내게 꼭 필요한 항산화제를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코엔자임큐텐 #자연흡수 #100㎎
에스더포뮬러 코큐텐 밸런스
합성원료가 아닌 자연발효공정을 통해 생산된
발효 코엔자임큐텐을 1캡슐당 100㎎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 코엔자임큐텐과 동일한 구조로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큐텐과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 셀렌, 비타민 E
그리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군을 연질캡슐에 담았다.

#중성비타민 #특허비타민C #공복섭취
솔가 에스터-C 비타민C 500㎎
흡수율과 이용률이 높은 비타민 C로
미국 특허청에서 특허 번호를 부여 받은
트레온산 함유 아스코르빈산칼슘 형태로
공복에도 섭취 가능한 중성화된 비타민 C다.
+ 실온에서 90%의 비타민 C가 2년 이상 유지되는
안정성을 가진 제품으로
이밖에도 칼슘, 로즈힙, 아세로라, 시트러스 추출물,
루틴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아사이베리 #비타민C
웰빙라이프 아사이베리맛 비타민C
항산화 과일인 아사이베리가 67.5% 함유되어 있으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하고
철의 흡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C가 하루 권장량의 200% 함유되어 있다.
+ 1일 1회, 1회 1캡슐씩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한다.
몸의 신진대사가 제일 활발한 아침 식사 후 섭취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발효효모 #100㎎ #글루텐프리
솔가 메가솔브 코큐텐 100(60캡슐)
미국 가네카(KANEKA)사에서 만든 이스트에서
발효된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게 유해산소 및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기능을 돕는다.
+ 1일 1캡슐로 코큐텐 100㎎ 섭취가 가능하다.
캡슐은 돈피 젤라틴으로 이루어졌으며
파프리카에서 유래한 자연색소로 만들어져
보다 안전하게 코큐텐을 섭취할 수 있다.



#프리미엄비타민C #중성비타민C #공복섭취
에스더포뮬러 닥터에스더C 1000
비타민 공급업체 DSM사의 엄격한 품질기준을 바탕으로
Quali-C 인증마크를 획득한
프리미엄 비타민 C 원료를 사용했다.
중성화된 비타민 C이므로
공복에도 섭취할 수 있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다.
+ 산성의 비타민 C를 중성화해 위에 자극이 없고 속이 편안한
프리미엄 비타민 C. 활성산소로부터 몸 속 세포를 보호해준다.

#항산화제 #스피루리나 #해양심층수
골든가든 더 스피루리나 골드100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50여종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음에도
세포벽이 없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 85% 이상을 자랑하는
항산화제 스피루리나 제품이다.
+ 주성분의 60~70%가 식물성 단백질로 이뤄진 식품이며
항산화 효소와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하와이 카일루나 코나 해안의 해양심층수로
생육한 품질 좋은 스피루나 제품이다.

#코엔자임큐텐 #100㎎ #순도98%
세노비스 코엔자임큐텐
자연발효공법으로 생산되어 몸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순도 98% 이상의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 코엔자임큐텐 100㎎, 셀렌 16.5㎍,
비타민 C 30㎎를 1캡슐 안에 담았다.
이는 식약처 코엔자임 큐텐 일일 권장 섭취량의
최대치를 함유한 것으로,
1일 1캡슐만으로 높은 항산화 효과를 준다.


미세먼지와 황사 같은 대기오염 등 유해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은 음식만으로는 몸이 필요로 하는
항산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A·C·E와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
그리고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성분들을 복합적으로 섭취하면
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취재 강부연 기자 사진 이종수·셔터스톡
-저작권자ⓒ (주)조선뉴스프레스 여성조선 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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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 및 보존 기간을 최소 1년으로 하며, 1년 이후에는 서비스 사정에 따라 게시 및 보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⑩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제6항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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