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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인테리어/홈데코 : 취향 좋다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공간 구성 팁과 추천 가구

21.02.03

ARTISTIC LIVING ROOM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리함을 챙기면서
‘취향 저격’ 가구로 스타일리시하게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요즘 거실 스타일링 트렌드다.
취향 좋다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공간 구성 팁과 가구들을 추천받았다.


CENTER OF SPACE SOFA

<ⓒ프리츠한센>

거실엔 무조건 TV를 중심으로
ㄱ자형 폭넓은 소파를 두었던 것은 옛말.
요즘은 TV를 없애고 소파와 체어를
대면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트렌드다.
전문가들은 소파를 고를 때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고,
공간에 맞는 크기, 소재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컨대 등받이가 낮은 소파를 선택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좁은 집이라면 참고할 것
대다수 전문가들은 튀지 않는 무난한 색상을 추천하지만,
집 전체가 화이트톤이라면 포인트 컬러로 두어도 좋다.
최근에는 생활 방수가 되는 신소재 소파가 등장하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1 에릭 요르겐센이 디자인한 소파로 팔걸이와 등받이,
시트가 하나의 선으로 연결된 독특한 디자인이다.

Delphi, 가격미정 에릭 요르겐센 by 에이후스.

2 좌판과 등받이 쿠션을 크게 디자인하고
팔걸이와 등받이 면은 얇게 디자인해 날렵한 인상을 준다.
Pado 1, 가격미정 벤트 한센 by 이노홈.

3 얇은 가죽으로 소파 겉면을 감싼 모듈 소파.
Timothy sofa, 4000만원대 메리디아니 by 더멘션.

4 간결한 선을 지닌 등받이 면과 다리를 디자인하고,
그 위에 탄력 좋은 쿠션을 얹어 공간에 우아함을 더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다비드 로페즈 킨코세스(David Lopez Quincoces)가 디자인했다.
Green, 가격미정 리빙 디아니 by 디에디트.

5 덴마크의 디자이너 헨릭 페데르센(Henrik Pedersen)이
부드러운 촉감을 지닌 패브릭과
오리털을 조합해서 만든 모듈 소파.

Raft, 가격미정 웬델보(wendelbo.dk).

6 프랑스의 디자이너
피에르 오귀스탱 로제(Pirre Augustin Rose)의 대표작 중 하나로,

아름다운 곡선이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무드를 자아낸다.
Sofa 190, 가격미정 피에르 오귀스탱 로제 by 디에디트.

7 몸을 감싸 안듯 편안하게 지탱해주는 소파다.
플룸(Ploum), 700만원대 리네로제 by 디사모빌리.

8 알칸타라로 겉면을 감싸
생활 오염에 강한 소파 겸 데이베드다.

프라도(Prado), 가격미정 리네로제 by 디사모빌리.>



MINI PORTABLE SIDE TABLE

<ⓒ프레데리시아>

몇 년 전만 해도 커다란 소파 앞에는
커다란 테이블을 놓는 게 트렌드였다.
요즘은 작은 크기를 선택해 공간에 변화를 꾀하는 편.
말 그대로 사이드이기에 쉽고 편하게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게 무게감이 덜한 것으로 고른다.
다리가 두껍고 튼튼한 것은
사이드 체어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인테리어 속 액세서리와 같은 질감, 컬러로 연결시키면
공간에 통일감 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실 벽등이 금속이라면
테이블 다리에 골드 디테일이 있는 것으로 감각 있게 매치한다.

<1 물푸레나무로 만든 다리 위에
우아한 카라라 대리석 상판을 얹은 테이블.

535 Table A Plateau Interchangeable,가격미정
카시나 by 크리에이티브랩.


2 한스 웨그너가 코펜하겐 공항에 배치할 목적으로
디자인한 접이식 테이블.

가는 스틸과 얇고 둥근 상판으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다.
CH415, 가격미정 칼한센앤선 by 에이후스.

3 균형 잡힌 디자인의 스틸 소재 사이드테이블.
오다(Oda), 48만8000원 리네로제 by 디사모빌리.

4 사용자가 좌판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목재 가구로,

사이드테이블 또는 스툴로 사용할 수 있다.
올 우드 보빈(All wood bobbin), 48만원 헴 by 이노메싸.

5 유기적 형태를 지닌 목재 상판과 스틸을 사용해
견고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인 커피 테이블이다.
Noguchi Rudder table, 가격미정 허먼밀러 by 에이후스.

6 세계적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건축용 콘크리트를 사용해
유쾌한 형태로 빚어낸 사이드테이블.
Monkey side table, 가격미정 BD 바르셀로나 디자인 by 웰즈.

7 블랙 컬러 알루미늄을 베이스로 만든 사이드테이블.
Expose, 54만9000원 보컨셉.

8 디자이너 샬로트 페리앙이
1985년 파리 회고전을 기념해 디자인한 커피 테이블.
기하학적 형태와 신비로운 컬러의 상판이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520 Accordo, 가격미정 카시나 by 크리에이티브랩.>



DIVIDES SPACE OR NOT! RUG

러그는 거실 공간을 따듯하게 만들면서
머무는 이의 감각을 단숨에 드러낸다.
그렇기에 어떤 러그를 깔 것인가는
집주인의 취향에 기인하는 바가 크지만,
전문가들은 몇 가지 쉬운 팁을 제시한다.
먼저 바닥과 비슷한 컬러의 러그를 깔면
안정적인 분위기의 거실을 만들 수 있다.
좀 더 색다른 컬러감의 러그를 원한다면
쿠션이나 플로어 조명 같은 포인트 가구와
컬러를 매치해보는 것도 좋다.
러그를 깔 때는 소파 밑으로 시선이 자연스레 흐르도록,
소파 다리에 맞물려 까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러그의 크기가 작거나 블록형 소파의 경우
10cm 정도 살짝 떨어뜨려 까는 것도 좋다.
최근에는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있는 집을 위해
PVC 소재의 소파도 출시되었으니 참고할 것.


<1 마에서 추출한 섬유인 주테(jute)로 만든 짜임 굵은 러그.
Sydney Collection DY-01 MH Lt Grey, 44만원
롤로이(Loloi) by 에이치픽스.


2 폴리에스테르 필름과 반짝이 실, 양모를
촘촘하게 직조해 만든 러그.

Duiet glow, 가격미정 볼론 by 두오모앤코.

3 3인조 디자인 그룹인 스튜디오 OI가 사계절을 모티프로
감각적인 컬러 블로킹을 수놓은 양모 러그다.
Stagione, 가격미정 룩스탈 by 유앤어스.

4 맨발로 밟았을 때도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탄성 있는 재질로 만들었다.

잔사가 빠지지 않아 관리가 편하다.
Solid Rug, 92만8000원 이노홈.


5 대나무 섬유와 양모를 함께 직조해,
특유의 텍스처를 느낄 수 있는 러그.

Earth Bamboo Rug, 가격미정 마시모 코펜 하겐(massimo.dk).

6 아이보리 바탕 위에 버건디 컬러로 클래식한 라인을 그려낸
모던 프렌치 스타일의 핸드메이드 카펫. N10, 65만원 루나룸.

7 뉴질랜드에서 생산한 양모를 이용해
전통 기법으로 감각적인 패턴과 컬러를 더해 직조했다.
플래이 러그(PLY Rug), 40만6000원 무토 by 에잇컬러스.>



ART PIECE OBJET CHAIR

<ⓒ앤트레디션>

무색무취의 거실도 라운지체어 하나만 잘 매치하면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다만 옷을 입는 것처럼 비율이 맞는 가구를 들여야
멋진 공간을 기대할 수 있으니,
소파의 크기를 고려해 체어를 고르도록 한다.
과감한 컬러의 라운지체어는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데,
최근에는 조형적인 형태로
오브제 같은 효과의 라운지체어도 많아졌다.
다른 가구들의 소재가 차갑다면 패브릭으로 포근하게,
공간이 따뜻하면 모던한 디자인으로 밸런스를 맞춰볼 것.


<1 좌판의 높이를 37cm로 낮게 디자인해
구름 위에 앉아 있는 듯 편안한 착석감을 의도한 암체어.
Pacha Lounge Chair, 가격미정 구비 by 파넬.

2 전설적 디자이너 조지 나카시마가 나무가 지닌
자연스러운 미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간결하게 디자인한 1인 체어.

Conoid Cushion Chair, 가격미정 조지 나카시마.

3 엉덩이와 허리를 부드럽게 감싸
편안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는 원형 체어 오토만(Ottoman).

인도어용 339만8000원부터, 아웃도어용 356만9000원부터
리네로제 by 디사모빌리.


4 머리까지 감싸주는 높은 등받이와 양 날개에
폴리 우레탄폼을 내장했으며

좌판과 등받이에는 웨빙 벨트(Webbing belt)를 적용해
쿠션의 숨이 죽는 것을 방지했다.

아치(Archi), 410만3000원부터 리네로제 by 디사모빌리.

5 등과 목을 모두 감싸는 높고 편안한 등받이 면을
스틸 소재 다리가 견고하게 지탱해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EJ101 Queen, 가격미정 에릭 요르겐센 by 에이후스.

6 덴마크 디자이너 아이비 코포드라르센(Ib Kofod-Larsen)이
1953년 디자인한 의자.

스틸로 만든 구조체 위에 목재 좌판과 등받이를 올려 마감했다.
Penguin Rocking Chair, 가격미정 이노홈.

7 견고한 참나무를 베이스로 만든 원형 소파.
Orbit, 가격미정 디스트릭트 에이트 by 파넬.

8 덴마크의 전설적 디자이너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체어로,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뼈대 위에
최고급 소가죽을 입혀 완성했다.

Egg Chair, 가격미정 프리츠 한센.>


기획 김하양 기자, 박민정(프리랜서) 사진 김덕창
촬영협조 하우스 오브 프리츠한센(02-720-0242)
도움말 구창민(샐러드보울디자인), 권동혁(도담아이디),
김계연(이노필), 윤서진(마리스지니)

저작권자ⓒ ㈜서울문화사 리빙센스 2021년 1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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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