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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의 분위기를 바꾸는 조명,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조명 추천작

20.11.25

Taste of lighting


크기는 작지만,
그 어떤 가구보다 강력하게 집의 분위기를 
바꾸는 조명.
모던한 공간에 딱 맞는 조명을 배치하는 순간, 
 평범한 옷에 어울리는 액세러리를 더한 듯
스타일리시한 
공간으로 변신한다.
다양한 디자인 선택권이 존재하기에,
취향 
좋다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조명 추천작을 받아봤다.




Harmony of Space Floor stand


<페어 로터스 플로어 램프 104만원 허먼밀러,
소프트모듈러 소파(3-seater) 가격문의 비트라,
커튼 가격문의 윌리엄모리스,
심포니 내추럴 모빌 13만원
플랜스테드모빌,
타원형 소파 테이블(화이트) 183만9000원 허먼밀러,
장 미쉘 바스키아 VERSUS 10만5000원 르 블랑쉬 캔들
모두 드로터스에서 판매.>


거실은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는 다기능 공간.
휴식, 손님 접대, TV 시청 등에 따라
조명 색상이나 조도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도록
러 형태의 조명을 활용하는 게 좋다.
거실 중앙의 천장등을 메인 조명으로 하고,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는 매입등,
은은한 공간을 연출하는 스탠드 조명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플로어 스탠드 조명은 키가 크기 때문에
집 전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골라야 한다는 게
전문가의 조언이다.




1. 1930년 빌헬름 바겐펠트(Wilhelm wagenfeld)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스틸 프레임과
패브릭 갓의 조합이 모던한 분위기를 배가한다.
WSTL30 플로어 램프 바우하우스, 270만원
Tecnolumen by Vblk.

2. 핀란드 건축가 세포 코호(Seppo Koho)가
나무 바구니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램프로
자작나무의 컬러와 질감이 동양미를 극대화했다.
Petite 4610 Floor Lamp, 120만원대
섹토디자인 by 로얄 디자인.

3. 황동을 직접 두드려 만드는
인도의 전통 항아리 제작법으로 만들어
시간이 흘러도 칠이 벗겨지지 않는 것이 특징.
Beat Floor Light, 140만원대
톰딕슨 by TRDST.

4. 윈스턴 처칠이 애용했다는 ‘베스트라이트(Bestlite)’는
1930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클래식 스타일.
Bestlite BL4 M Floor Lamp, 180만원대
구비 by 로얄디자인.

5. 우아한 곡선의 전등에
로즈골드 컬러가 어우러져 한층 고급스럽다.
부드러운 빛을 제공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좋다.
Equatore FT4392RM, 가격미정
폰타나 아르테 by TRDST.

6. 황금색 나무에 순백색 새가 앉은 모양으로
실내에 자연을 들인 듯 조명의 역할을 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Perch Light LED Floor Lamp Swiveling Bird, 280만원대
모오이 by 르위켄.

7. 골드 메탈 프레임의 하얀색 갓,
검정색 가죽 디테일이 남다른 아우라를 뽐낸다.
butler floor lamp, 120만원대
외슬뢰 벨리스닝 by 로얄디자인.

8. 벽을 향해 빛을 내보내며
간접조명으로 공간을 채우는 재미있는 조명.
High line, 가격미정
marset by 두오모앤코



Decorative Elements Pendant

<PH스노볼 379만7000원 루이스폴센,
넬슨 스웨그 다이닝 테이블 라운드(월넛) 354만원 허먼밀러,

(왼쪽에서 부터)임스 플라스틱 암체어 79만1000원,
임스 플라이우드 다이닝체어 120만8000원,

임스 파이버글래스 사이드체어 101만2000원 모두 허먼밀러,
에이프릴 화병 28만원 Tse&Tse,
임스 하우스버드 41만8000원 비트

모두 드로터스에서 판매.>


천장이나 처마 끝에 달아 늘어뜨린 조명으로
샹들리에보다 심플한 디자인의 형태를 말한다.
깔끔한 원형의 갓등부터 원통형, 크리스털 장식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공간을 생동감 있게 꾸밀 수 있다.
패션을 완성하기 위해 귀걸이와 목걸이를 고르는 것처럼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골라 공간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이 팁.
먼저 가구와 조명 크기를 고려해
위치를 정하고 전기 공사를 진행해야 마감이 깔끔하다.



1. 1950년대 디자인된 제품으로
오팔 글라스 소재가 공간에 따뜻한 빛을 만들어준다.
오팔 셰이드 펜던트, 459 유로 
웜노르딕 by storeen.

2. 동양적인 느낌과 모던한 느낌을 모두 가지고 있는 버블 램프.
모던한 공간, 내추럴한 공간뿐 아니라
프렌치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넬슨 버블 램프, 81만원대
허먼밀러 by TRDST.

3. 국내 조명 브랜드 ‘아고(Ago)’의 램프.
u자형 모듈을
다양한 방향으로 변형시킬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Cirkus Chandelier, 57만원
아고.

4. 디자이너 이스코스 베를린(Iskos Berlin)의 제품.
심플하지만 공간에 포인트를 더해준다.
언더 더 벨 펜던트, 82만원대
무토 by 노르딕네스트.

5. 빛이 아래로만 향해 눈이 부시지 않으면서
주변으로 불빛을 은은하게 퍼트린다.
PH 3½-3 Pendant, 145만원
루이스폴센 by 에잇컬러스.

6. 날렵한 형태의 반구 2개가 공간을 세련되게 밝힌다.
동양적인 느낌이라 모던한 공간이나,
우드가 들어간 따뜻한 공간 등 두루 잘 어울린다.
진저 42 RSC 펜던트 조명, 87만원대
marset by TRDST.

7. 고급스러운 컬러감의 구리 조명.
와이드 외에도 보이드, 라운드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Copper Wide Pendant, 83만원대
톰 딕슨 by TRDST.

8. 막대사탕처럼 심플하게 생긴 유리 펜던트로
여러 개 레이어드해서 연출해도 좋다.
오팔 실링 램프, 20만원대
하우스 닥터 by 노르딕네스트.

9. 기존의 1구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레일 형태로 만든 3구 조명.
경량 알루미늄 소재로, 화로에서 직접 손으로 모양을 만든
무토 엠비트 레일 펜던트, 131만원대
무토 by 에잇컬러스.



Lively Space Bracket

<Wall lamp2 rotating arms, 1 straight,
1 curved 가격 문의 세르주무이.
카펫 7만
3000원, 골프채와 공을 연상케 하는 북엔드 16만원,
탁상시계 13만1000원 모
두 리비에라 메종에서 판매.
의자는 장 프루베 안토니 체어.>


벽이나 기둥에 붙이는 조명 스타일로,
밋밋한 벽에 표정을 주는 조명이 바로 브래킷(벽등)이다.
메인 조명의 보조 역할을 하거나
벽에 장식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하는데,
유럽의 클래식한 공간에선 메인 조명을 대신해
여러 개의 브래킷을 설치하고
은은하게 공간을 밝히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벽에 반사된 빛과 전등갓을 투과한 빛이
공간을 우아하게 밝히는 게 특징.
또한 코너, 복도, 현관 벽에 부착하면
이색적이고 포근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1. 전구가 2개 장착된 유니크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사이드와 언더를 동시에 밝혀주어 실용성 UP!
Molecular Wall Lamp, 26만원대
하우스 닥터 by 로얄디자인.

2. 직접 입으로 불어서 만든 컬러가
다른 유리와 골드 메탈이 개성을 드러낸다.
트와이스 벽 램프, 26만원대
하우스 닥터 by 노르딕네스트.

3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의 대표적인 디자인.
유리 갓을 거쳐 나오는 빛이 은은하고 감성적이다.
PH 3/2 Wall, 193만원
루이스 폴센 by 에잇컬러스.

4. 팔을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으며
헤드에 빗금무늬를 넣어 유니크함을 더했다.
Cone Wall Light, 59만1398원(EUR439)
웜 노르딕.

5.구와 직사각형 형태를 합친 모양으로
오팔 유리의 둥근 구가 달을 연상케 한다.
테이블 램프로도 사용 가능.
Journey SHY2, 36만원대
앤트레디션.

6. 북유럽 브랜드 ‘메누’의 트리베카(Tribeca) 시리즈 중 하나로
램프를 만들면서 분리와 조립을 반복하다 탄생한 결과물이다.
심플 of 심플을 원할 때 제격으로 길이도 조절된다.
Warren Wall Lamp, 48만원대
메누 by 로얄디자인.

7. 침대 머리맡이나 거실 벽에 달아 포인트를 줌으로써
심심함을 달래고자 하는 마음에
‘게임’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붙였다.
Game Wall Lamp, Adjustable, 26만원대
하우스 닥터 by 로얄디자인.

8. 세련미와 활용성을 한 번에 잡았다.
자유자재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컬러는 베이식한 블랙, 화이트 2가지로 나온다.
Kalser Idell Wall Lamp 6718W, 86만원
프리츠 한센.



Relaxing Lighting table lamp

<카이저 이델 테이블 램프 94만원 루밍에서 판매.
리스탠다드 코코넛 매트리스 Q 80만원,
리스탠
다드 하단 매트리스 Q 56만원,
파우더 그레이 매트리스 커버 16만7200원,
양면 패드 11만880원,

클래식 화이트 이불 세트 16만7200원,
구스 베개
솜 각 9만8000원 모두 식스티세컨즈에서 판매.
베드 스프레드는 H&M홈.>

테이블 스탠드 조명은
부분 조명과 장식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주로 테이블이나 침대 옆 사이드테이블 위에 올려두는데,
방의 분위기를 고려해 디자인을 선택할 것.
특히 눈에 피로를 주지 않도록
전등갓이 눈높이보다 낮은 제품으로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어떤 공간과도 조화롭게 어울려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 것.



1. 깔끔한 디자인과 3단계 빛 조절이 가능해
침실에서 사용하길 추천한다.
bon jour 테이블 램프, 65만원대
Flos by Vblk.

2. 충전이 가능해 이름처럼 어디든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follow me 테이블 램프, 27만원대
Marset by 로얄디자인.

3. 1951년 지노 사파티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빛의 반사와 균형을 연구하며 만들어
은은하게 공간으로 퍼져가는 빛이 매력적이다.
model 548, 180만원
astep by 이노홈.

4. 리 브룸(Lee Broom)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
구를 살짝 빗긴 사이로 초승달 모양이 보이는 것이 특징.
Crescent Table Lamp, 159만원대
리 브룸.

5. 최초의 관절 램프인 앵글 포이즈 조명과 폴 스미스가 만나
세련된 컬러 배합을 자랑한다.
Type 75 Mini Desk Lamp(Paul Smith), 36만원대
앵글 포이즈 by TRDST.

6. 1968년 디자인된 미니멀 스타일로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려 현재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Flowerpot VP3, 30만원대
앤트레디션 by 애프터룸스.

7. 상단 반구형의 종 모양 덮개와 기둥이
언밸러스하게 기울어진 독특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Cloche Table lamp, 41만원
hay by 콜렉션비.

8 버섯 형태의 유리 조명.
스몰, 미디엄, 라지 등 사이즈가 다양해
공간에 맞는 크기를 선택하면 된다.
Onfale tavolo table lamp, 97만원대
Artemide by 르위켄



기획 김하양 기자, 문유미(프리랜서)
사진 이지아, 각 브랜드 어시스트 양희지
도움말 구창민(샐러드보울디자인), 권동혁(도담아이디),
윤서진(마리스지니), 전성원(옐로플라스틱)
촬영협조 드로터스(02-324-1112),
리비에라 메종(02-547-1977),
세르주무이(02-3210-9787), 
식스티세컨즈라운지(02-2076-6060)

저작권자ⓒ ㈜서울문화사 리빙센스 2020년 11월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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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단서 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정책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지적 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회사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판매, 다운로드, 출판, 송신,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게시물) (1) 블로그의 특성상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한 것은 회사가 게시물에 대한 사용허가를 득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와 기타 회원은 자유롭게 해당 콘텐츠에 대한 외부 퍼나르기 및 메일 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단, 회사의 계획과 지시에 따라 회원이 활동한 게시물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게시 및 보존 기간을 최소 1년으로 하며, 1년 이후에는 서비스 사정에 따라 게시 및 보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④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⑨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⑩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제6항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8)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성 및 악성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은 물론, 회원의 글쓰기 권한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3) 출판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원고료나 제공되는 혜택은 출판 동의과정에서 함께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1)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이트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전화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제공(각종 마케팅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 13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상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킨 경우 나.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한 경우 라.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회사에서 허락되지 않은 스팸성 광고 글을 게시판에 게재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차.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타.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 처벌을 받은 경우 파. 타항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SNS형 서비스 (노루SNS, 테마포토, 아이템샵 등) 2) 게시판형 서비스 (포스트, 노루특파원, 이벤트, 공지사항 등) 3) POLL 사용자 집계 서비스 4)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페인팅서비스, 친친파크 등)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사의 의무"]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포인트 제도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정보교류,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7. 회사는 본 사이트의 고유 목적에 의하지 않은 광고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회원과 회사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게시물의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출처를 밝히고 복제, 전송, 배포 할 수 있으나 상업적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①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광고성 댓글 및 타인을 비방하는 악의성 댓글을 게재시에는 임의적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 ⑨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7장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한 조치] 제 21조 (만14세 미만 회원의 이용계약) 1.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취득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법정대리인에 대한 동의 방법) 1. 회사가 제21조 제1항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이 이를 확인하고, 동의여부를 표시한 뒤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는 방법을 통해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항의 방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기타 법정대리인이 진정으로 동의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동의 여부 확인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주민등록번호가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알려져 동의 여부를 조작할 수 있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동의를 취소할 수 있으나, 동의를 취소하더라도 동의 기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8장 기타] 제 23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2일자 제정 및 공표되며 공표와 즉시 약관 내용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최종 갱신일: 2013년 05월 02일